기사 메일전송
동국제강, 올해의 럭스틸 디자인 콘셉트 ‘Life’ 제시
  • 기사등록 2021-04-15 18:50:01
기사수정

동국제강은 프리미엄 건축용 컬러강판 브랜드인 럭스틸의 2021년 디자인 콘셉트로 ‘Life’를 제시했다.

▲ (사진) 동국제강 본사 을지로 페럼타워에 전시된 2021년 컬러강판 신제품 샘플

동국제강이 올해의 디자인으로 제시한 콘셉트 Life는 장기화한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제한되고 주거 및 사무 공간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건물’과 ‘공간’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고 해석하자는 취지다.


특히 동국제강은 이번 발표에서 럭스틸 제품군 중, 컬러강판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디지털 프린팅 컬러강판을 ‘Hi Digital’이라는 주제로 소개했다. 디지털 프린팅 컬러강판은 컬러 프린터가 사진을 현상하듯 프린팅 롤과 색의 제한받지 않고 디자인을 표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컬러강판으로 동국제강이 2018년 국내 최초로 기술을 개발하고 2020년 본격적인 생산에 돌입해 외장재로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동국제강은 7일부터 일주일간 임직원을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2021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하고, 대표적 프리미엄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과 ‘앱스틸’의 디자인 콘셉트를 발표했다. 동국제강은 앞으로 발표 대상을 외부 고객으로 확대해 전략 제품을 순차적으로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발표에서 동국제강은 고급 건축 내·외장재용 컬러강판 럭스틸의 2021년 디자인 콘셉트로 Life를 제시하고 △Hi digital △Touched star △Hidden Treasure란 세 가지 테마를 표현했다. ‘Hi digital’ 테마는 디지털 프린팅 컬러강판 제품의 디자인에 초점을 맞췄고, ‘Touched star’ 테마는 화려한 패턴에 질감을 더해 철강 제품 본연의 아름다움을 강조한 디자인을 구성했다. ‘Hidden Treasure’ 테마에는 기존 개발 및 생산된 디자인 중 빛을 보지 못한 채 숨겨져 있는 디자인을 다시 한번 엄선해 소개했다.


가전용 프리미엄 컬러강판 앱스틸(Appsteel)의 2021년 디자인 콘셉트는 코로나19로 변화한 생활에 대한 고민을 담은 ‘Love your Home’을 키워드로 삼아 △Soft Modern △Urban Forest △Dream Glow 등 세 가지 테마를 선보였다. ‘Soft Modern’ 테마는 가정용 인테리어에 적합한 평온하고 따뜻한 컬러와 질감을 담은 디자인이다. ‘Urban Forest’ 테마에는 돌, 회벽, 나무 등 원시적 소재 그대로의 질감을 살린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Dream Glow’ 테마로는 최신 시장 트렌드를 적용한 라미나(laminar) 제품류 디자인을 선보였다.


동국제강은 컬러강판 디자인 트렌드를 선도하고 신규 전략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발표회를 진행해 왔다. 동국제강은 “이번 디자인 발표를 시작으로 국내외 비대면 이벤트 전개 등 판매 역량을 지속해서 강화해 컬러강판 사업의 초격차 전략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