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폐공사, 수력원자력, 근로복지공단 등 신입·인턴 대거 모집
  • 기사등록 2021-05-15 00:50:33
기사수정

5월 현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근로복지공단, 한국조폐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에서 신입직원 채용을 시작했고,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총 500명 규모의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이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이달 공기업·공공기관 최신 채용소식을 전한다.


▲ 5월 현재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근로복지공단, 한국조폐공사 등 주요 공공기관에서 신입직원 채용을 시작했고,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총 500명 규모의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이에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이달 공기업·공공기관 최신 채용소식을 전한다.


한국수력원자력은 4급 대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사무와 기술(원자력, 수력·양수, 신재생, 토건, ICT) 부문에서 서류 접수를 받는다. 사무 부문에 대한 학력과 연령 제한은 없다. 기술 부문 또한 연령 제한은 없으나 학력의 경우 응시분야별 전공자 또는 관련 산업기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증·면허 보유한 사람에 한해 응시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외국어 능력이 필수 응시자격에 포함되고 최근 2년 내에 취득한 외국어 성적만 반영된다. 사무의 경우 TOEIC 750점 또는 TOEIC스피킹 130점 이상, 기술의 경우 TOEIC 700점 또는 TOEIC스피킹 120점 이상이다.

1차 전형(사전 서류 심사와 NCS 필기시험 등)과 2차 전형(면접, 인성검사, 심리건강진단 등)을 거쳐 적격 여부를 판단한 후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오는 5월 21일(금) 오후 3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채용 관련 상세 내용은 한국수력원자력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근로복지공단이 21년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이번 채용부문은 크게 보험사업(일반직6,7급,심사직·재활직·전산직 6급)과 의료사업(일반직·전산직·기술직 6급)으로 나뉜다. 일반직 7급을 제외하고 나머지 직급에서는 학력 및 경력제한을 두지 않는다. 입사지원서는 1인당 1회에 한해 1개 분야만 지원 가능하다. 채용직군과 지역을 달리하거나 동일한 전형을 중복 지원했을 시 부적격 처리되니 권역별 채용인원, 응시자격 등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근로복지공단은 오는 5월 21일 오후 6시까지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받고 6월 11일 서류합격자 발표를 진행한다. 이후, NCS 필기시험과 면접시험을 거쳐 7월 13일에 합격자를 발표, 임용등록 및 서류검증 기간을 거쳐 8월 9일에 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가점기준, 자격사항, 교육사항 등 채용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폐공사가 2021년도 상반기 신입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일반전형(행정사무·행정기술·인쇄기계전자기술·화공기술·제지기술)과 R&D전형(화공·광학·디자인), IT전형(공통·전산기술·전임연구), 사회형평전형(행정사무·인쇄기계전자기술)에서 접수를 받는다. 해당분야 직무교육실적을 보유한 사람을 공통 우대하며 이밖에 자격요건과 가점, 우대조건 등은 대상전형마다 각각 달라 확인이 필요하다.

전형절차는 일반전형과 사회형평전형의 경우 자기소개서, 영어성적, 직무자격 및 교육 과정 등을 검토하는 1차 서류전형과 인성검사와 직업기초능력평가 등의 2차 전형, 블라인드 면접을 통한 3차 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R&D전형은 자기소개서를 공통 심사하고 화공·광학(논문, 학위, 직무교육), 디자인(포트폴리오, 수상실적, 직무교육) 등 세부전형별로 1차 심사한다. 이후 인성검사와 발표평가, 실기평가 등의 2차 심사, 블라인드 면접을 거쳐 최종 발표한다. IT전형은 자기소개서와 코딩테스트, 직무자격 및 교육을 1차 심사하고 인성검사와 발표평가를 통한 2차 심사, 블라인드 면접으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한국조폐공사는 오는 5월 18일(화) 오후 4시까지 온라인을 통해 지원서 접수를 받으며 6월 23일(수)에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조폐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직무능력 평가기반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행정(경영, 경제, 법)과 전산 분야에서 총 72명 채용 계획을 세웠으며 대졸 수준(5급)과 고졸 부문(6급)으로 구분한다. 연령과 성별 등의 제한은 없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전형절차는 5월 18일(화) 오후 6시까지 온라인 서류접수를 받고 이후 직무능력평가를 다루는 필기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인성면접을 거쳐 8월 12일(목)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직무능력평가의 경우 모집분야별로 출제내용이 각각 상이해 확인이 필요하다. 관련 자세한 일정 및 채용 정보는 공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2021년도 1차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십(일경험 수련생)을 선발한다.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십은 지역 청년 대상으로 도시재생분야 근무 경험을 통해 도시재생 전문가 및 사업 참여주체로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도시재생뉴딜 청년인턴십은 권역별 선발을 통해 전국 총 500명 규모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본역량교육과 더불어 현장수련, 전문가 양성교육 등의 과정을 거친다. 모든 교육과정은 온라인 진행 원칙이며 상황에 따라 집합교육과 병행 진행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인 청년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도시재생종합체계 홈페이지에서 오는 5월 21일(금) 오후 5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1차전형(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검토) 합격자에 한해 면접 기회를 부여한다.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일은 6월 4일(금)이다.


한편, 보다 다양한 공공기관 및 공기업 채용소식은 취업포털 인크루트 홈페이지내 [공공기관, 공기업 전문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