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학 입학 앞둔 자녀 위한 '대입 자기소개서 10일 완성’ 출간
  • 기사등록 2017-07-17 14:51:41
기사수정



도서출판 토미타미가 ‘대입 자기소개서 10일 완성’을 출간했다.


고등학교 3학년 영어교사 및 담임교사로 활동 중인 유지흔 저자는 수년 동안 자기소개서에 대한 지도를 해왔다. 무엇을 해야 하고, 어떻게 실행해야 할지 그리고 무슨 내용을 담아야 할지 아이들을 지도한 것을 정리하여 ‘대입 자기소개서 10일 완성’의 집필을 결심했다.

대학 입학을 위한 자기소개서는 고등학교를 다닌 3년을 정리하는 글이기도 하다. 그리고 동시에 대학교라는 새로운 시작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 이러한 의미에서 자기소개서란 끝이자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이런 끝이자 새로운 시작을 알차게 만들기 위해서는 자기소개서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


‘대입 자기소개서 10일 완성’은 책의 이름처럼 10일 동안 꾸준히 따라 할 수 있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기초 정보가 되는 생활기록부에서 중심 내용을 찾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기소개서 각 문항이 실질적으로 물어보는 바가 무엇인지, 자기소개서가 제시하는 글자 수에 맞추어 세부 내용을 작성하는 방법과 문장력을 기르는 방법, 작성한 자기소개서 점검 방법과 제출 요령까지 유지흔 저자의 교사 생활과 자기소개서 지도 노하우가 고스란히 들어가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도 수록되어 있고 설명을 읽은 후 직접 작성해볼 수 있는 난도 마련되어 있다.


힘들었던 고등학교 3년을 마치고 대학에 입학만 한다고 모든 꿈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곳부터가 새로운 출발선이다. 그리고 그 출발선에 제대로 서기 위해서는 뒤를 돌아보지 않아도 되는 마무리가 필요하며 새로운 시작과 마무리를 앞둔 학생들 혹은 그런 자녀를 둔 부모가 꼭 읽어봐야 할 대입 합격 필독서가 바로 유지흔 저자의 ‘대입 자기소개서 10일 완성’이다.


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