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샘표, 친환경 패키지로 새단장한 '연두' 공개
  • 기사등록 2021-06-28 12:18:52
기사수정

맛있고 건강한 요리법으로 사랑받는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분리 배출이 쉬운 친환경 패키지로 새단장했다.


▲ 맛있고 건강한 요리법으로 사랑받는 순식물성 요리에센스 연두가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해 분리 배출이 쉬운 친환경 패키지로 새단장했다.


환경의 달을 맞아 ‘제로웨이스트’나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유리병과 손쉽게 분리되는 특수 캡을 적용한 연두 제품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새미네마켓을 통해 28일 공개됐다.


연두의 분리가능 캡은 획기적인 패키징 기술로 인정받아 5월 ‘제15회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새로운 친환경 연두 패키지는 연두, 연두 순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식물성임에도 깊은 맛으로 요리의 풍미를 살려주고 특히 채소를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매직소스’라는 찬사를 받으며 글로벌 시장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샘표는 누구나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연두를 활용한 ‘채소 집밥 레시피북’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요리에센스 연두는 버려지는 음식 재료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레시피를 개발해 많은 소비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고 있다. △까서 버리기 쉬운 양파껍질로 만드는 감칠맛 풍부한 국수 밑국물 △ 떼어내거나 싹둑 잘라버리곤 하는 버섯 밑동으로 만드는 표고버섯 밑동 무침과 팽이버섯 밑동 스테이크 등 고정관념 때문에 버려지는 식재료를 알뜰하게 요리하는 법을 연구했다. 우리맛 연구를 바탕으로 찾아낸 다양한 채식, 친환경 레시피는 연두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샘표는 "유리병과 플라스틱 캡이 쉽게 분리돼 분리수거가 쉬운 연두 친환경 패키지는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연두에 적용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요리에센스 연두는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그린 라이프를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