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리노믹스, 300억 CB발행 임상시험 비용 및 해외사업 투자
  • 기사등록 2021-07-03 14:12:33
기사수정

주식회사 클리노믹스는 30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발행을 단행했다.


이번 자금조달을 통해 현재 클리노믹스가 판매중인 유전자검사상품, 코로나검사상품, 액체생검 제품들의 해외사업을 가속화하고, 미래 상품으로 개발중인 암 조기진단 및 스트레스·우울증·자살 예측의 임상연구 및 임상시험 등에 투입하여 암 조기진단 상품 등 출시에 박차를 가한다.

 

▲ 클리노믹스, 300억 CB발행 임상시험 비용 및 해외사업 투자


이번 자금조달의 상당대부분은 임상비용 등 미래 성장동력 확충을 위해 쓰여질 것이다. 헝가리 시장 개척을 위해 50억원, 미국시장의 COVID-19 진단시스템 확장, 특히 변이 바이러스 키트 개발 확장을 위해 40억원, 신규로 미국시장에 런칭을 준비 중에 있는 신규 상품개발을 위해 30억원 등 해외사업 확장을 위해 약 120억원을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클리노믹스는 다중오믹스 기반 스트레스·우울증·자살 예측모델 및 액체생검 기반 폐암, 대장암, 위암과 관련하여 바이오 마커 발굴 검증을 국내 대형 대학병원 등과 임상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바이오 마커 발굴, 검증 이후 2023년 암 조기진단 및 질병 예측 서비스의 상용화를 목표로 약 100억원 이상이 임상시험 비용에 투입되며, B2B마케팅등 영업 및 운용자금으로 80억원을 활용할 계획이다.

 

금번 전환사채는 표면이자 0%, 만기이자 0%으로 발행하며, 전환가액은 15,629원으로 발행이 되며, 회사의 실탄 마련으로 이 회사가 준비하고 있는 암 조기진단 상품들의 조기 출시에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회사관계자에 의하면 "기 확보된 파이프라인 및 유통중인 상품 등의 확장 및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내린 결정으로 글로벌시장의 확장을 위해 자금을 투입하여 회사 성장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