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리노믹스, 헝가리 법인 설립해 투자청으로부터 투자유치
  • 기사등록 2021-07-05 15:24:48
기사수정

주식회사 클리노믹스는 액채생검 플랫폼을 기반으로한 암진단과 다중오믹스 기술을 통한 유전자진단검사 상품 판매 및 기술이전 등으로 유럽시장에 진출한다. 이미 지난 6월 헝가리 법인을 설립 완료하였으며, 이를 시작으로 헝가리 투자청에 투자를 받을 계획이다.


▲ 클리노믹스, 헝가리 법인 설립해 투자청으로부터 투자유치


주식회사 클리노믹스는 액채생검 플랫폼을 기반으로한 암진단과 다중오믹스 기술을 통한 유전자진단검사 상품 판매 및 기술이전 등으로 유럽시장에 진출한다. 이미 지난 6월 헝가리 법인을 설립 완료하였으며, 이를 시작으로 헝가리 투자청에 투자를 받을 계획이다.

 

클리노믹스의 헝가리 진출은 바이오 기초과학 투자를 유치하고자 하는 헝가리 정부의 요청이 계기가 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클리노믹스는 지난 2020년 3월 Covid-19으로 전 세계가 팬데믹에 빠졌을 때 Covid-19 진단키트를 헝가리 정부에 직접 공급하며 신뢰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여 왔다. 헝가리 정부는 유전자 진단, 액체생검 등 바이오 기초의학기술 도입을 통하여 바이오산업의 인프라를 확보하는데 클리노믹스와 계속적으로 협업을 이어갈 것을 계획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클리노믹스는 법인설립 1년 이내에 암진단 및 임상을 위한 실험과 유전자검사 인프라를 구축하고 현지 병원을 대상으로 영업활동을 확대할 것이며, 올해 4분기에 헝가리의 국립병원 등에 액체생검 플랫폼인 CD-PRIME 및 대표적 항암제 치료를 위한 암진단 패널(Cancer-Panel) 공급을 앞두고 있으며, 유전자 진단 검사 상품 중 클리노믹스가 개발 완료하여 시판중인 Geno-series 10종을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 진단사업분야에서는 FDA의 승인을 받은 TrioDX진단키트 및 원드롭과 공동사업중인 홈테스트(홈키트)를 유럽지역에 우선 공급 예정으로 알려 졌다.

 

회사관계자에 의하면 클리노믹스는 이번 헝가리 법인 설립 및 유럽시장 진출을 통해 액체생검플랫폼(CD-PRIME) 검사법의 혈액 검체를 이용한 임상 정확도 검증, 임상적 유용성 확인, 암진단 및 치료에 관련된 바이오 마커의 개발 및 시장확대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