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소기업청,‘2017년 제1회 숙련기술인 재취업박람회’ 개최
  • 기사등록 2017-07-19 14:29:13
기사수정

▲ 중소기업청, ‘2017년 제1회 숙련기술인 재취업박람회’ 개최



고령화·폐업 등으로 인한 숙련기술의 사장을 방지하고, 영세·소규모 소공인 및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청이 ‘2017년 제1회 숙련기술인 재취업박람회’경기 섬유 종합지원센터 컨벤션홀에서 19일(수)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경기 북부 인근의 섬유제조, 염색가공 및 전자부품 제조업 등 30개의 업체가 참여하며, 구인업체와 구직자 간 취업 매칭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참여업체의 채용조건에 맞추어 구직자의 경력, 자격증 등을 기초로 사전 컨설팅을 한다.

또한, 취업박람회 현장에서는 전직 지원 컨설팅,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직업체험관 및 취업 유관기관 홍보 부스 운영 등 구직자 취업 준비를 위한 맞춤형 부대 지원도 이루어진다.


아울러 1회성 채용행사로 취업이 결정되기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한국소공인진흥협회를 전문기관으로 선정하여 취업박람회 이후에도 참여기업과 구직자 간 지속적인 채용연계를 통한 취업이 지원할 수 있도록 철저한 사후관리를 실시하게 된다.

이번 박람회는 지난해 시범사업으로 실시하여 첫해 10회 박람회 개최를 통해 209명의 재취업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올해에도 7월부터 총 10회를 개최하여 소공인·중소기업의 구인난과 구직자의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게 된다.


숙련기술인 재취업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인업체 및 구직자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채용정보, 사전면접 신청, 구인신청 등 다양한 취업 및 채용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기자 제니퍼 최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2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