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쎌바이오텍, 듀오락 브랜드 매출 지속 성장 기대
  • 기사등록 2021-08-10 00:13:50
기사수정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이 상반기 매출액 221억원, 영업이익 20억원, 당기순이익 36억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 (사진) 마이크로바이옴 전문기업 쎌바이오텍이 상반기 매출액 221억원, 영업이익 20억원, 당기순이익 36억원의 잠정 실적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5.9% 감소, 영업이익 28.6% 증가, 당기순이익 2.3% 증가한 수치다.


소비 환경 변화에 따른 적극적인 마케팅 대응의 결과로, 상반기 국내 오프라인 채널의 매출액은 43.3%, 듀오락 자사몰의 매출액은 32.9%의 고성장을 보였다. 수출은 상반기 부진했으나, 월별 수주 물량이 유럽,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회복 추세를 보이고 있어, 하반기 국내, 해외 모두 매출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다.


쎌바이오텍이 자체 개발한 한국형 유산균으로 만들어진 듀오락 브랜드는 상반기 6.7% 성장을 기록했다. 회사는 국내외 소비자가 듀오락 브랜드를 더욱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 채널 다변화 노력을 계속하고 있어 듀오락 브랜드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쎌바이오텍은 "26년간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산 판매하며 축적된 연구개발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신제품 개발과,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개발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5년 설립되어 토종유산균의 개발, 유산균의 고농도 배양방법 개발, 고농도 유산균 원말 개발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2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1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