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톤, 3개사와 합작법인 ‘카르도’에 전략적 투자 진행
  • 기사등록 2021-09-27 11:27:19
  • 수정 2021-09-27 11:28:25
기사수정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은 디지털자산 시장 진출을 위해 NH농협은행, 헥슬란트, 갤럭시아머니트리, 한국정보통신과 함께 합작법인 ‘카르도’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 아톤, 3개사와 합작법인 ‘카르도’에 전략적 투자 진행


이번 투자는 지난 7월 NH농협은행이 선제적으로 추진한 ‘디지털 자산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의 연장으로 합작법인 설립을 통한 공동출자가 이루어진 것이며, 이로써 합작법인 카르도를 중심으로 커스터디, NFT, STO연계 및 디지털자산 결제 관련 비즈니스 등을 본격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합작법인 카르도의 서비스의 영역은 코인뿐만 아니라 부동산 미술품 등 토큰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재화를 수탁 대상으로하며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MZ세대를 타겟으로 한 블록체인 기반의 신(新)금융 서비스로 연결할 계획이다.


특히, 아톤은 오랜 기간 금융사들과 다져온 핀테크 보안 분야의 노하우를 통해 카르도에 기여한다. 보안인증 체계 구축을 시작으로 KYC(고객확인제도), AML(자금세탁방지) 업무 등 가상자산사업자에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신뢰성 강화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아톤 김종서 대표이사는 “디지털자산 분야는 양적ㆍ질적 성장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지만 급속한 성장의 이면에는 투명한 시장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과 기술이 아직 미비해 자칫 투자자 피해로 이어질 수도 있다”며 “아톤은 국내 은행, 증권사, 생명보험사 등 금융업 중심으로 가장 높은수준의 보안ㆍ인증 서비스를 제공하여 금융권으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만큼 디지털자산 사업의 핵심 구성요소인 고객확인 및 프로세스 검증 등을 통해 가상자산 사업자 지원은 물론 디지털 자산 생태계 안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5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