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FPT, 디지털 변혁 가속 위해 할리버튼과 협력
  • 기사등록 2021-09-27 14:45:32
  • 수정 2021-09-27 14:47:29
기사수정

베트남 최대 IT 기업 FPT가 글로벌 유전 서비스 선도 기업인 할리버튼과 탐사생산(E&P) 부문의 혁신 비용과 도입 시간을 줄여 디지털 변혁을 가속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고 발표했다.


▲ (사진) FPT, 디지털 선도 기업 할리버튼과 협력해 석유·가스 산업 혁신 가속화


디시즌스페이스365와 아이에너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FPT는 150명이 넘는 개발자, 데이터 과학자 및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구성된 전담 랜드마크 팀을 출범했다.


이 팀은 고객에게 △인공지능(AI) 및 머신러닝(ML)을 활용하고 DecisionSpace365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해 고객 맞춤 솔루션을 구축하고 배포하기 위한 전용 디지털 공장 개발 센터 △iEnergy 및 DecisionSpace365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기반으로 제3자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해 전사적인 업무 흐름 및 솔루션을 지원하는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나가라즈 스리니바산 할리버튼 디지털 솔루션즈 앤 컨설팅의 랜드마크 담당 수석부사장은 “iEnergy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해 DecisionSpace365 애플리케이션을 확장, 설계, 구축 및 배포하기 위해 혁신 기업인 FPT와 협력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우리 고객은 클라우드 도입 비용과 시간을 줄여 모든 사업자가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디지털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시기에 매우 중요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PT의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와 더불어 할리버튼이 보유한 에너지 분야 전문 지식은 최종 사용자가 업무 흐름을 자동화해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할리버튼과 그 고객은 26개국에서 고도로 숙련된 FPT의 인력을 활용할 수 있다. 이로써 할리버튼은 FPT의 현장, 근해 및 역외 배송 모델을 혼합해 비용을 최적화하고, 자사 고객은 전 세계에 있는 FPT의 기술 전문가로부터 현지화된 서비스와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FPT 회장 쯔엉 짜 빈 박사는 “FPT와 할리버튼은 오랜 협력을 통해 긴밀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FPT는 10년 동안 할리버튼의 여러 중요 프로그램의 성공에 기여했다. 이러한 독점적인 협력 관계는 FPT 가 보유한 막강한 IT 역량과 업계 노하우를 말해준다“고 밝혔다.


FPT 회장은 이어 “FPT는 이미 입증된 전문 지식과 확장 가능한 IT 인재 풀을 바탕으로 공동의 고객이 각자 혁신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FPT와 할리버튼이 협력을 통해 업계의 숨은 잠재력을 개발하고 몇 년 안에 새로운 수준의 성공에 도달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FPT는 베트남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선도기술 및 IT 서비스 제공 업체로 매출액은 약 13억달러이며 26개 국가와 대륙에서 직원 3만6000명을 보유하고 있다. FPT는 디지털 전환의 선구자로서 스마트 공장, 디지털 플랫폼, RPA, AI, IoT,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클라우드, 증강/가상현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등에서 세계 정상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FPT는 전 세계 700여 고객사에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그중 100개의 기업은 항공 우주, 자동차, 금융 및 은행, 물류 및 운송, 유틸리티 및 기타 산업 분야의 포춘 글로벌 500 기업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