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타일24,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증가로 온라인 시장 성장 가속
  • 기사등록 2021-09-28 00:32:27
기사수정

패션전문몰 스타일24가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 증가에 따른 온라인 시장 성장이 가속하면서 패션전문몰로 강화하기 위한 작업에 속도를 올린다.


▲ (사진) 패션 전문몰 스타일24가 패션 전문몰로 강화하기 위한 작업에 나선다.


2021년 상반기 한국 유통 통계에 따르면 온라인 매출 비중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7%p 증가해 48%를 차지했고, 매출은 지난해 대비 16.1%를 상승해 전체 유통 평균 증가율 12.1%와 비교해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 가운데서도 패션의 경우 유명 패션 전문몰들이 주 소비층 MZ 세대를 중심으로 입지를 굳히며 패션 온라인몰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 또 이들 취향과 니즈에 맞춰 패션 아이템들이 세분화하며 패션 카테고리 전문화에도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런 패션 시장의 변화로 대기업에서도 패션 전문 플랫폼 인수, 패션전문몰 개편 등 트렌드와 소비자의 소비 패턴 변화를 고려해 고객 유입을 위한 적극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최근 온라인 소비 증가와 더불어 소비 주체로 떠오른 MZ 세대가 다양한 브랜드를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패션전문몰을 선호하는 경향에 따라 패션전문몰 개편 및 온라인몰 강화에 온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온라인에 익숙한 MZ 세대 부모층은 유아동 제품 구매 시 다양한 브랜드를 함께 구경하고 비교해볼 수 있는 전문몰을 선호하는 흐름이다. 실제로 2019년 상반기 대비 2021년 상반기 유아동 제품의 전문몰 판매 성장률은 87%이며, 이는 종합몰 판매 성장률 30%를 훌쩍 넘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춰 예스24 내 패션·화장품·리빙 카테고리를 담당해왔던 ‘아이스타일24’가 패션전문몰 스타일24로 새롭게 개편됐다.


또 스타일24는 다양한 프로모션 및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소비자들 유입을 위해 자사 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모이몰른, 컬리수, NBA, 버커루 등 고객들의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의 가을·겨울 신상품과 아울렛 상품들을 스타일24에서 선공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최대 42% 할인을 제공하는 ‘스타일24 대표 특가 행사’와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추가 할인 적용 및 신규 가입 회원 대상 2400원 특가 상품 구성 등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편 스타일24에서는 한세드림 내 대표 유아동복 브랜드 모이몰른, 컬리수, 나이키조던키즈, 리바이스키즈, 컨버스키즈 등을 판매하는 플레이키즈, NBA키즈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또 한세MK의 NBA, 앤듀, 버커루, TBJ, FRJ 등 캐주얼 웨어와 ‘골린이’들을 겨냥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살린 퍼포먼스 골프웨어 LPGA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배기영 스타일24 본부장은 “다양한 브랜드를 한곳에서 구경하고 소비하려는 소비자 니즈에 따라 패션전문몰 스타일24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패션전문몰 스타일24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과 할인 이벤트를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6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