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원미디어-SBS, 콘텐츠 사업 관련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21-09-30 17:22:23
기사수정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 대원미디어와 SBS는 양사 간 콘텐츠 사업에 대한 파트너십 강화 중 하나로 포괄적 업무협약(이하 MOU)을 30일 체결했다.


▲ (사진) 왼쪽부터 대원미디어 정욱 회장과 SBS 박기홍 콘텐츠전략본부장이 체결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원미디어와 SBS의 MOU 체결은 콘텐츠 기업과 플랫폼 기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양사가 가진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사업 전개에 시너지 효과가 예상된다. 그 대상으로는 국산 VFX 애니메이션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대원미디어의 ‘아머드 사우루스’를 비롯해 다양한 인기 IP가 해당하며, 이에 대한 다양한 공동 사업이 검토 및 추진될 예정이다.


특히 MOU 체결에 앞서 SBS는 아머드 사우루스에 대한 투자 참여도 결정한 만큼, 관련 사업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대원미디어는 SBS뿐만 아니라 아머드 사우루스 관련 사업 영역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다른 기업들의 투자 참여도 검토 및 협의 중이다.


아머드 사우루스의 국내 첫 방영일은 11월 4일로 예정됐으며, IPTV와 OTT 등 타 영상 플랫폼에 대해서도 사업영역의 한계 없이 전방위로 지원사격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외 시장 진출에서도 대원미디어와 SBS 양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사업 전개를 함께 이어나갈 전망이다.


첫 방영 이전인 10월 11일에 아머드 사우루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특별편 방영도 편성된다. 또한 시청 타겟에 맞는 키즈 프로그램에서부터 생활 정보 프로그램에 이르기까지 SBS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최신 소식과 예고편을 접할 수 있을 예정이다.


대원미디어는 "국산 VFX 애니메이션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아머드 사우루스의 방송 파트너이자 투자사인 SBS와 협업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더욱더 친숙하고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애니메이션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이례적으로 황금시간대인 저녁 6시경에 편성될 정도로 큰 기대를 받는 만큼 아머드 사우루스에 대한 좋은 소식들을 지속해서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머드 사우루스는 11월 4일 1~2화 첫 방영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저녁 5시 50분에 본 방송 60분 분량(재방송 30분+본방송 30분)으로 방영되며, 매주 토요일 오전 7시 30분에는 재방송(30분)되는 것으로 편성됐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6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