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B국민은행, 올 하반기 다양한 계층으로 채용 확대
  • 기사등록 2021-10-01 01:09:08
기사수정

KB국민은행은 올해 하반기에 신입 및 경력직을 270여 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채용 부문은 △UB (일반/마케팅), 전문자격(변호사/회계사/변리사) △글로벌 IB △직무 전문가(ICT 리크루팅 전문가/마케팅 전문가/UX·UI 전문가) △ICT (장애인) △ESG 동반성장(특성화고/다문화가족 자녀/북한 이탈 주민/기초생활수급자) 5개 부문이다.


▲ (사진) KB국민은행은 올해 하반기에 신입 및 경력직을 270여 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UB 부문은 일반과 마케팅 부문으로 구분해 채용한다. 영업역량과 디지털 기본 소양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며, 일반 UB 부문과는 별도로 고객별 최적화된 콘텐츠의 비대면 마케팅 강화를 위해 마케팅 부문을 신설했다. 직무 전문가 및 전문자격 부문은 특정 분야의 전문역량을 보유한 ‘해당 분야의 경력자’ 또는 ‘전문자격증 보유자’를 대상으로 채용에 나선다.


또한 ESG 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지속해서 채용했던 보훈, 장애인, 특성화고 부문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족 자녀, 북한 이탈 주민, 기초생활수급자 부문을 신설해 다양한 계층의 채용 확대를 통한 다양성 확보 및 사회적 책임경영을 실천하고자 한다.


UB 부문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글로벌 IB와 전문자격 및 직무 전문가 부문의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면접전형, 2차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ESG 동반성장 및 ICT (장애인) 부문의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되며 ICT (장애인) 부문의 경우 필기전형 대신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시행한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UB 부문에서 영업역량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본 소양을 갖춘 인재를 채용해왔으며, 지속적인 금융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직무 중심의 채용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ICT, 자본시장 등 핵심 성장 분야에서 경력직 전문인력을 별도로 상시 채용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사회적 책임 실천과 다양한 계층의 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ESG 동반성장 부문을 신설하게 됐다"며"창의적인 변화로 KB국민은행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신입 행원 채용에 관한 세부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채용정보란 또는 공식 채용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6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