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오크레마 ‘갈락토올리고당’ 日소비자청 기능성표시식품 등록
  • 기사등록 2021-10-07 12:46:04
  • 수정 2021-10-07 13:00:56
기사수정

네오크레마는 자사의 고순도 갈락토올리고당이 국내 식품원료로서는 최초로 일본 소비자청로부터 기능성표시식품으로 등록(G507) 됐다고 7일 밝혔다. 일본의 기능성표시식품제도는 국가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사업자가 식품의 안전성과 기능성에 관한 과학적 근거 등 필요한 사항을 소비자청에 신고 및 승인을 통해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제도이다.

 

▲ (사진) 네오크레마


갈락토올리고당은 최근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3세대 프리바이오틱스로서, 장내 환경개선 뿐 아니라, 피부개선, 수면개선 등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네오크레마의 갈락토올리고당은 최근 주목받는 미생물 산업인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기능성 제품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안전 원료 인정(GRAS), 할랄 코셔(Kosher certification) 인증을 획득했으며, 해외 글로벌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네오크레마는 ‘갈락토올리고당(네오고스-피70)의 Gut-SkinAxis (장-피부축) 기전을 규명하고, 이의 임상적 근거를 제시하여, 일본의 기능성 표시식품으로 인정받았으며, 이를 통해 피부 건조함을 완화시키고 피부 보습을 유지한다’라는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캐나다의 NPN 등록, 국내의 건강기능식품 원료 개별인정에 이어 기능성을 인정받은 세번째 사례이다.


네오크레마 관계자는 “최근 국내를 비롯한 해외에서의 기능성 인정은 당사 갈락토올리고당의 기능은 물론 제품의 기준규격과 안전성에 있어서 글로벌 기준을 충족시켰다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하며, 향후 이를 적용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를 통해 매출의 지속적인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네오크레마는 마이크로바이옴과 관련한 꾸준한 연구개발을 지속하여 왔으며, Gut-Brain Axis(장-뇌축) 기반의 효모 가수분해물과 Gut-Skin Axis(장-피부축) 기반의 갈락토올리고당을 국내외에 소개하고 있다. 중장기적으로는 특정 균주의 증식에 이상적인 맞춤형 프리바이오틱스 제제 개발, 면역 개선 포스트바이오틱스 개발, 염증성 장 질환 치료제 개발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제품 개발에 매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6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