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칩스앤미디어, 3분기 매출 역대 최대 실적 달성
  • 기사등록 2021-10-21 12:52:31
기사수정

반도체 설계자산(IP) 전문 기업 칩스앤미디어는 21일 2021년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액 52억,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6억, 19억원으로, 3분기 매출로는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 (사진) 칩스앤미디어, 3분기 매출 역대 최대 실적 달성


칩스앤미디어는 모바일 부문의 재도약을 예고한 대로 이 분야 매출이 증가했다. 최근 몇 년간 전체 매출의 1%에 불과했던 모바일 부문 매출은 올 3분기 매출의 16%를 차지했다.


차세대 비디오 표준을 성공적으로 제품화하여 미국과 중국의 주요 모바일 회사에 제공하기 시작한 것이다. 특히 모바일 분야 최강자인 미국의 글로벌 TOP 10 반도체 회사와 신규 계약을 체결하고 기술을 제공하게 되면서, 향후 중장기적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한 추가적인 라이선스 수입과 로열티도 기대하고 있다.


칩스앤미디어의 비디오 IP 기술은 자율주행차, 클라우드 서비스, 메타버스(Meta-verse)의 기술적 구현을 위한 프로젝트 증가에 따라 더욱 다양한 기기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한편, 칩스앤미디어는 2003년 설립되어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 반도체 설계 자산(IP) 개발 및 판매를 사업 목적으로 하는 반도체 IP 전문기업이다. 2003년 5월 기업부설연구소 인증을, 7월에는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으며 2004년 9월 국내의 반도체 설계 및 개발 전문회사인 팹리스(Fabless) 업체들에게 최초로 '비디오 IP' 사용권(라이선스) 판매를 시작했다.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동사의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 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하여 납품한다. 매출비중은 로열티 61.4%, 라이센스 32.5%, 용역 6.1%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