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클리노믹스, 효과적인 ‘액체생검 암진단시스템’ 개발 주력
  • 기사등록 2021-10-27 12:21:54
기사수정

클리노믹스는 지난 8월 범부처 국책과제 ‘연계형 IP R&D 전략수립’ 과제에 선정되어 자체 개발한 액체생검디바이스를 병원정보시스템 연동하여 실시간 액체생검 암진단 시스템을 개발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사진) 클리노믹스 CI


현재 수행중인 범부처 국책과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외 3개 기관이 후원하고 서울아산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 공동개발 연구기관이 참여하는 사업이다.


클리노믹스가 개발시스템은 액체생검을 기반한 비소세포성 폐암 치료를 위한 유전자 변이를 환자의 혈액으로부터 분리된 플라즈마에서 신속 검출 가능한 전자동 핵산 추출 및 분석장치의 개발 후 임상을 적용할 예정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각종 암 검사를 위하여 ‘조직생검’이 주로 이루어 지고 있는 실정으로 침습위험성, 환자의 통증발생으로 최근들어 ‘액체생검’ 검사법이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폐암은 암 발생율 3위이고, 전체 사망률은 1위를 기록하고 있어 암 조기진단 사업은 국가적으로도 중요한 사항이다. 이에 클리노믹스는 병원정보시스템(HIS) 연계화 작업을 통하여 효과적인 ‘액체생검 진단 통합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클리노믹스는 현재 전국적인 병원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ROS1’과 ‘PIK3CA’ 이외의 다수의 동반진단 상품/서비스 출시는 물론, 클리노믹스가 자체 개발한 암 진단/모니터링 상품인 ‘Cancer-PRIME(표적항암제 선정 의료기기)’ 공급 확대로 임 진단/모니터링 사업영역의 매출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3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