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원미디어, 3분기 실적 전년 동기 대비 27.9% 증가
  • 기사등록 2021-11-12 14:05:10
기사수정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는 2021년 3분기 기준 연결 영업이익 35억5000만원을 기록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27.9% 증가한 실적을 발표했다.


▲ (사진) 대원미디어, 3분기 실적 전년 동기 대비 27.9% 증가


대원미디어의 공시에 따르면 2021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631억1000만원으로 전년 동기(2020년 3Q) 대비 9.5%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27.9% 증가한 35억5000만원, 당기순이익은 15.5% 증가한 28억4000만원으로 이익 측면에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


연결 실적은 지난해 닌텐도 스위치 최대 히트 타이틀인 ‘모여봐요 동물의 숲’ 흥행 당시에 비해 판매 증가율이 감소한 부분과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주요 극장판 애니메이션 혹은 영화의 개봉 연기 등으로 인한 완구 및 피규어 등 유통 사업에서의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액은 감소했다.


반면 유통 이외의 사업 부문으로는 상대적으로 이익률이 높은 콘텐츠 및 방송과 출판 사업 등에서 성과가 확대되면서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두 자릿수 이상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당사의 핵심 사업 중의 하나인 IP 사업에서 MZ세대를 타겟층으로 하는 무직타이거가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특히 방송 사업은 올해 상반기에 이어서 하반기까지도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출판 사업은 지난해부터 지속해서 성장하면서 웹툰 및 웹소설 중심의 온라인 출판 사업의 성장률이 높다.


대원미디어는 “비대면 사회로의 빠른 전환으로 방송 사업과 웹툰과 웹소설 등 온라인 출판 사업과 콘텐츠 사업이 강세를 보이면서 지속해서 성장하고 있다”며, 특히 “국산 VFX 애니메이션이자 당사의 핵심 IP인 ‘아머드 사우루스’가 SBS 및 넷플릭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방송을 시작한 만큼 향후 이를 활용한 전방위 콘텐츠 사업 전개를 통해 실적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