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에셋,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 허가 획득
  • 기사등록 2021-11-19 13:26:35
기사수정

미래에셋생명이 금융위원회로부터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 허가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출처=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본사 전경


마이데이터 사업은 신용정보 주체인 고객의 동의를 받아 여러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조회·관리하는 것으로, 금융회사는 이를 토대로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2020년 초 신용정보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신규 사업 진출 기회가 열렸으며, 2022년 1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전격 시행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생명은 올해 상반기부터 전사 TF를 구성해 마이데이터 사업 진출을 위한 서비스를 기획하는 등 허가 신청을 준비했다. 이번 예비 허가 획득을 계기로 조속한 시일 내 마이데이터 본허가 획득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에셋생명은 마이데이터 사업 자격 획득을 통해 보험업 특성을 살린 자산관리·은퇴 관리는 물론, 건강관리 등 다양한 고객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비금융권 사업자 및 핀테크 사업자와의 지속적인 업무 제휴를 통해 고객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최진혁 디지털혁신 본부장은 “마이데이터 사업을 통해 고객이 이용하는 금융서비스의 차별화 된 경험과 편의성을 극대화할 예정”이라며 “더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비즈니스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07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