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산중공업, 1조 5000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 기사등록 2021-11-26 17:01:04
  • 수정 2021-11-26 17:03:29
기사수정

두산중공업은 26일 이사회를 열어, 1조 5천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유상증자는 주주배정 후 일반공모 방식으로 진행되며, 실권주가 발생할 경우 주관 증권사가 전량을 인수한다.


▲ (사진) 두산중공업, 1조 5000억 규모 유상증자 결정


두산중공업은 유상증자로 확보하는 자금을 신성장 사업을 위해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현재 ‘탄소 중립’부상으로 전세계 에너지 패러다임은 친환경 발전기술을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으며, 글로벌 경쟁사들도 시장 확보를 위해 투자확대에 나서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두산중공업은 수소터빈, 해상풍력, SMR 등 자사의 친환경 사업포트폴리오에 대한 투자를 적시에 진행해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계획으로, 이를 통해 시장 성장에 따른 수주 확대를 추진하고,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고자 하는 것이다.


두산중공업은 오는 2026년까지 수소터빈 분야 약 3천억원, 해상풍력 분야 약 2천억원을 비롯해, 소형원전(SMR), 청정 수소의 생산 및 공급, 연료전지, 수력, 태양광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다각적인 투자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들 사업은 지분투자가 필요하거나 기술개발 비용이 많이 드는 등 자금 수요가 크기 때문에 현재 제한적인 자금 조달 여건의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와 함께 3D 프린팅, 디지털, 자원 재순환 등 신규 사업도 사업화의 속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두산중공업 관계자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두산중공업은,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의 도약을 견인할 미래 사업에 대한 투자 자금을 확보하고, 자본확충과 차입금 감축을 통해 재무구조도 개선해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