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시아종묘, 국회 생생텃밭 김장나눔 행사 후원
  • 기사등록 2021-12-03 14:57:12
기사수정

아시아종묘가 지난 2일 여의도 국회 헌정회 인근 생생텃밭에서 열린 ‘2021 국회 생생텃밭 김장 나눔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했다.


▲ (사진) ‘2021 국회 생생텃밭 김장 나눔 행사’에 후원사로 참여한 아시아종묘는 혈당강하 성분인 AGI가 풍부한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며 온정을 나눴다.


국회 생생텃밭 동호회가 주최하고 (사)도시농업포럼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박병석 국회의장을 비롯해 우상호, 신정훈, 엄태영 등 여야 국회의원들이 참석했으며,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신동헌 경기광주시장,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그리고 자원봉사자들까지 약 100여 명이 김장행사에 함께했다.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는 도시농업포럼 회장 자격으로 참석했다.

 

아시아종묘는 이날 행사에서 혈당강하 성분이 풍부한 미인풋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차’를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며 온정을 나눴다. 추운 날씨 속에서 행사가 진행된 만큼 따뜻하고 맛 좋은 미인풋고추 차는 많은 인기를 끌었다. 미인풋고추 차를 맛본 한 참가자는 “고추차라고 해서 매울 줄 알았는데 오히려 구수한 감칠맛이 나서 놀랐다.”면서 “건강에도 좋을 것 같고, 꽁꽁 얼었던 몸을 노곤하게 녹여주는 따뜻함도 일품”이라고 전했다.

 

미인풋고추는 혈당강하에 효과가 있는 AGI (Alpha-Glucosidase Inhibitory) 성분이 풍부하며, 비타민C는 일반 풋고추의 2.44배나 함유하고 있는 기능성 채소이다. 아삭아삭한 육질에 매운맛이 없어 남녀노소가 고루 즐길 수 있는 풋고추로 인기가 높다. 아시아종묘는 이러한 미인풋고추를 활용해 미인풋고추 차, 분말, 환, 만능소스, 주방세제, 샴푸, 바디클렌저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미인풋고추 제품은 하남시에 자리한 도시농업백화점 채가원과 아시아종묘 쇼핑몰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이날 김장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담근 약 1,000포기의 김장김치와 수육용 한돈 500kg은 해병대 연평대대, 종로구 취약계층 주민, 한국청소년문화육성회, 제천노인복지회관, 매포효나눔센터 등에 전달되어 훈훈한 정을 나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2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