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잡코리아, ‘취업톡톡’ 에 이슈 된 기업 1위는
  • 기사등록 2021-12-10 17:37:54
  • 수정 2021-12-10 17:39:11
기사수정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기업은 ‘쿠팡’ 인 것으로 나타났다. 잡코리아가 자사의 오픈형 커뮤니티 ‘잡코리아 취업톡톡’ 에 올라온 4만1757건의 고민글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언급된 기업명이 ‘쿠팡’ 이었다.



▲ (자료제공=잡코리아)


잡코리아 취업톡톡은 취업에 대한 모든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 서비스다.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막막함과 궁금증을 글로 작성해 올리면, 잡코리아의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이 개인회원의 학력과 경력에 따른 질문을 학교 또는 질문 관련 직무와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에게 매칭해 준다.


쿠팡 다음으로 취준생들이 고민글에서 많이 언급한 기업은 2위 △삼성전자, 3위 △신라스테이, 4위 △메리츠화재해상보험, 5위 △현대자동차 순이었고, 이 외에도 △에스텍시스템 △프로에스콤 △SK하이닉스 △삼구아이앤씨 △JYP엔터테인먼트 △나이키코리아 등을 언급한 고민글이 많았다.


취업준비생들은 취업톡톡 게시판을 통해, 해당 기업에 입사하기 위한 자격 조건과 업무량과 근무 환경, 조직 문화 등에 관한 궁금증을 고민글로 올리고 현직자들로부터 조언을 얻었다.


취업준비생들은 기업 뿐 아니라 ‘직무 정보’에 대한 궁금증도 큰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톡톡 고민글에 가장 많이 언급된 고민 키워드를 뽑아본 결과, 직무와 관련한 키워드들이 가장 많이 언급됐다. 실제 취업톡톡 게시판에는 마케팅, 웹디자인, 해외영업 등의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지에 관한 질문부터 해당 직무가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는지, 면접 때 어떤 점을 강조해야 할지 등 직무와 관련한 다양한 궁금증을 현직자에게 묻고 있었다.


직무와 관련한 고민글 외에도 ‘파견직’ , ‘계약직’ , ‘수습직’ 등 고용형태와 관련한 키워드들도 눈에 뛰었다. 비정규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것이 향후 커리어에 발전에 도움이 될지 선배들로부터 조언을 구하고 싶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선후배 간 취업고민 커뮤니티가 가장 활성화된 대학은 한국폴리텍 대학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톡톡에 태그된 대학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고민글에 가장 많이 태그된 대학으로 '한국폴리텍 대학'이 올랐다.


다음으로 △단국대학 △건국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가천대학교 순으로 동문 선후배간 고민 상담과 조언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었다.


잡코리아 측은 “진로를 결정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누구나 막막함과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다”며 ”잡코리아 취업톡톡을 통해 동문선배 또는 직무나 기업 선배에게 직접 질문함으로써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2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인피녹스 영상편집 전문가 채용 시작해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