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한카드, 디지털 플랫폼형 2022년 조직 개편 및 인사 단행
  • 기사등록 2021-12-29 22:48:26
기사수정

신한카드는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기존 카드업과 금융 영역을 초월해 데이터·디지털에 기반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본격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형의 2022년 조직 개편과 이에 따른 인사를 단행했다고 29일 밝혔다.


▲ (사진) 신한카드, 디지털 플랫폼형 2022년 조직 개편 및 인사 단행


신한카드는 플랫폼 3대 신사업 개발을 위해 설립했던 ‘DNA사업추진단’을 ‘pLay사업본부’로 정규 조직화하고, 플랫폼 콘텐츠 운영 효율성 배가를 위한 전사 조직 R&R (Role&Responsibility) 조정을 통해 소비 밀착형 생활 금융 사업과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하는 라이프 사업, 가맹점 운영 지원을 종합 제공하는 개인 사업자 금융 사업 등 플랫폼 기반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아울러 플랫폼형 자원 관리 체계 강화를 위해 H&I (Human Resources&ICT) 그룹을 신설, 전사 인력 및 ICT 전문성을 배가하고 플랫폼 사업의 인프라와 프로세스 독립성을 확보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전사 단위 핵심 이슈 해결을 위한 싹(S.A.Q) 조직 구조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부서·본부 간 영역을 뛰어넘는(Cross-functional)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부서 고유 업무 외 따로 소단위 업무를 민첩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 조직 체계를 구축한다.
 
특히 CX (Customer eXperience) 혁신팀 신설을 통해 온·오프 고객 경험 품질 관리 및 전사 변화 관리를 추진한다. 이른바 ‘상자 밖에서 생각(Think outside the box)’을 통해 객관적 시각에서 기업 제도·전략을 분석하면서 조직 내부에 긴장과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런 조직 개편을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 리더십의 변화도 과감하게 단행했다.

연공 서열을 초월해 역량 중심으로 우수 인재를 기용한다는 인사 원칙 아래 성과와 경륜을 갖춘 리더들을 중용했다. 또 성장 잠재력과 전문성이 높은 젊은 디지털 인재를 과감하게 발탁해 플랫폼 기반 비즈니스를 주도할 조직 기반을 강화했다.
 
신한카드는 1972년생 본부장들과 1975년생 부서장들을 다수 발탁하면서 전문성과 혁신 의지를 모두 갖춘 젊은 세대들을 과감하게 기용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인사이트와 트렌드 센싱 역량이 높으면서도 데이터 전문성을 보유한 실무형 리더 중심으로 조직을 새롭게 변화시켰다.
 
또 시대가 요구하는 다양성 확대와 그룹 차원의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경영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여성 임원과 부서장의 규모를 확대했다. 미래 성장성이 높은 데이터 비즈니스와 공공 결제사업을 이끌 자리에 여성 본부장들을 선임해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여성 인력에 대한 동기 부여와 조직 다양성을 한층 강화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조직 개편 및 인사가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서 새로운 사업 모델을 추진하려는 관점에서 충실히 반영해 실시했다”며, “이를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을 달성하는 데 힘을 보태고 미래 신사업 주도권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4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