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화생명, 2022년 MZ세대 젊은 인력 보강나서
  • 기사등록 2022-01-02 14:18:21
기사수정

한화생명이 코로나19 여파로 위축된 채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한화생명이 2022년 현장 경험을 통해 ‘미래금융전문가’를 꿈꾸는 MZ세대 젊은 인력 보강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 (사진) 한화생명, 2022년 MZ세대 젊은 인력 보강나서


한화생명은 1월 3일(월)부터 1월 16일(일)까지 2022년 채용 연계형 인턴 공개채용 서류접수를 진행한다. 이번 인턴 채용을 통해 업무 능력과 과제 수행 역량을 갖춘 검증된 인재를 찾는다는 계획이다.


보험의 핵심 기능인 상품계리와 자산운용, 2개 부문의 인재를 채용한다.


상품계리 부문의 주요 직무는 상품개발·리스크관리·IFRS·선임계리이며, 계리사 1차 이상 합격자를 우대한다.


자산운용 부문 직무는 국내 및 해외 투자 전략·심사, 변액계정 운용, 융자업무이며, KICPA·AICPA·CFA 등 자격 보유자 및 해외 투자를 위한 글로벌 인재를 우대한다.


지원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가능하며,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지원자의 역량에만 초점을 맞춘 채용을 위해 심사 항목에서 출신학교, 성별, 나이 등을 제외했다.


서류 및 실무면접을 통과한 인턴들은 3월 3일부터 4월 13일까지, 총 6주간 각각의 지원부서에서 실무 경험을 쌓게 된다. 한화생명은 해당 기간에 △직무 이해도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또한 인턴 기간 중 금융 이해도 테스트나 디지털 역량진단(DT-Q) 등 다양한 검증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자들은 인턴 기간 중의 평가 및 4월 중순 진행될 임원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 여부가 결정된다. 최종 합격자는 4월 말에 입사하게 된다.


한화생명은 “인턴을 통해 합격한 이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으며, 개인 과제 및 팀 과제를 부여하고 자기 계발을 위한 도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