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셀리버리, 글로벌 제약사들로부터 공동임상개발 제안받아
  • 기사등록 2022-01-25 14:51:04
기사수정

셀리버리는 미국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이어 생명과학분야 투자 전문 파트너링 행사인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2에 참여하여 총 22곳의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및 벤처캐피텔들과 활발한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개발중인 코로나19 면역치료제 iCP-NI의 공동임상개발 및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 플랫폼의 다양한 적용을 위한 기술라이센싱에 대해 많은 제안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 iCP-NI (화살표)는 세포 막 투과 펩타이드 (aMTD)를 통해 바이러스에 감염된 폐세포 및 면역세포 내로 전송되며, 염증성 전사인자 (NF-κB, 청색)가 핵내로 이동을 위해 결합하는 핵수송 단백질 (importin α)과 경쟁적으로 결합하여 싸이토카인 폭풍 (Cytokine Storm)을 억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셀리버리는 면역치료제 iCP-NI의 개발일정을 공동임상개발 및 지역판권 라이센싱 등에 큰 관심을 갖는 다수의 제약사들과 공유하였으며 특히, 현재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화두가 되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써 iCP-NI에 관심이 많은 바이오 투자 전문 글로벌 벤처캐피텔 (VC) 들과 파트너링 협의를 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일본 및 유럽 뿐만 아니라, 미국과 영국 같은 지금까지 iCP-NI의 공동임상개발 및 지역판권 라이센싱 논의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지역의 제약사들로부터도 큰 관심을 받았고, 해당지역 벤처캐피텔들로 부터도 공동임상개발 참여를 위한 투자시기에 대해 문의 및 제안을 받는 등 iCP-NI의 글로벌 라이센싱 및 투자파트너가 되기를 희망하는 적극적인 제안이 있었다고 셀리버리 사업개발본부 책임자는 밝혔다.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에서 TSDT 플랫폼기술에 대한 기술라이센싱 추가 파트너사 발굴과, 매년 20% 이상 성장하는 뛰어난 사업성을 지닌 고도비만 치료제인 CP-SD에 대한 파트너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CP-SD와 이를 가능케 한 TSDT 플랫폼기술의 신약개발 가능성을 인정하는 한 아시아 기반 글로벌 제약사는, “CP-SD 라이센싱에 매우 관심이 있으며, 잘될 경우 우리의 약물에 TSDT 플랫폼기술을 다 활용해 볼 의향이 있다” 라고 의지를 밝히며, 현재 라이센싱 논의가 지속되고 있는 iCP-NI 및 파킨슨병 치료제 iCP-Parkin 이외의 파이프라인 라이센싱에도 적극적인 자세를 취했다고 밝혔다.



추가로, 유럽 기반 혈청치료제 분야의 선두권 글로벌 제약사 한곳은, iCP-Parkin의 혈뇌장벽 (blood brain barrier: BBB) 투과능 데이터 (5.6%)를 확인 후, 자사에서 신규 개발중인 퇴행성뇌질환 치료제에 TSDT 플랫폼기술 접목을 통한 차세대 치매 치료제 공동개발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즉시 협업을 진행하자고 제안했다고 밝혔다.


셀리버리 사업개발본부 책임자는, “지난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는 달리, 이번 바이오텍 쇼케이스 파트너링 행사에서는 다양한 국적의 글로벌 벤처캐피텔들과의 컨퍼런스를 진행하여 면역치료제인 iCP-NI의 공동임상개발 및 지역판권 라이센싱에 대한 적극적인 제의가 있었던 만큼 실질적인 사업성과인 라이센싱-아웃 (L/O)이 복수로 일어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 가능했다” 라고 말하며, “iCP-NI, CP-SD 및 iCP-Parkin에 대한 물질 라이센싱-아웃을 통해 TSDT 플랫폼기술에 지분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폭 넓은 사업 다각화를 이뤄내겠다” 라고 의지를 밝혔다.


그는 또,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바이오텍 쇼케이스에서 새롭게 발굴한 글로벌 제약사들과 현재 적극적인 협의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조속한 파트너쉽 계약을 맺어 성과를 낼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6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