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샵 상품, ‘GS25 휴일 도착’ 서비스 제공
  • 기사등록 2022-01-30 14:01:37
기사수정

GS리테일은 설 연휴 기간 GS샵 상품을 편의점 GS25에서 받아볼 수 있는 ‘GS25 휴일 도착’ 서비스를 제공한다. GS리테일 대표 유통 채널인 GS샵과 GS25의 상호 시너지를 통해 탄생한 신규 서비스다.


▲ (사진) 고객이 GS샵 택배를 GS25에서 수령하고 있다.


GS샵에서 1월 28일(금)부터 31일(월) 낮 1시까지 GS25 휴일 도착 가능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고객이 선택한 편의점 GS25에서 찾을 수 있다.


GS25 휴일 도착 서비스는 TV홈쇼핑 생방송 상품뿐 아니라 데이터 홈쇼핑인 ‘GS마이샵’, GS샵 모바일 상품을 포함한 총 60여개의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GS샵 모바일 앱과 인터넷에서 주문 시 ‘편의점 픽업 서비스 받기’로 선택한 후, 원하는 지역의 GS25를 배송지로 지정하면 된다. 주문 상품이 편의점에 도착하면 안내 메시지가 발송된다.


GS리테일은 이번 설 연휴 기간 GS25 휴일 도착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에게 GS25 상품권 25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GS리테일의 대표 유통 채널인 GS샵과 GS25는 상호 시너지를 본격화하기 위해 설 연휴 기간에도 고객들이 발 빠르게 배송받을 수 있는 해당 서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기존 GS샵은 ‘빨간 날’로 불리는 연휴에는 배송을 조기 마감했지만, 365일 연중무휴 운영하는 GS25의 반값 택배 물류 인프라를 활용하면서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휴일 도착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은 최근 3개월간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 2000여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절반 이상이 휴일에도 택배 서비스를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유는 ‘평일까지 기다리지 않고 빨리 수령하고 싶어서’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고, ‘부재 시 택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원할 때 상품을 픽업할 수 있어 편리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GS리테일 홈쇼핑 BU 이정선 물류 부문장은 “지난해 GS리테일과 GS홈쇼핑 합병 이후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가고 있다”면서 “GS25 휴일 도착 서비스는 GS샵과 GS25 유통 채널을 연결한 대표적인 시너지 사례로 고객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47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