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급 와인부터 지역 명주까지 한 곳에... ‘GS25전주본점’ 오픈
  • 기사등록 2022-03-13 14:24:16
기사수정

고급 와인부터 지역 명주까지 1000여 종의 주류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편의점이 나왔다.



▲ (사진)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


GS리테일은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13일 전북 전주시 완산구에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카페 강화형 ‘GS25합정프리미엄점’, 지역 특화형 ‘GS25수원행리단길점’에 이은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번 전주시 지역에 주류 특화형 매장을 선보이게 된 것은 주류 스마트 오더 서비스 ‘와인25플러스’의 고객 데이터에서 비롯됐다. GS25가 와인25플러스의 2021년 지역별 주문 비중을 살펴본 결과 서울을 제외한 기타 지역의 주류 구매 비중이 70%를 넘어섰던 것이다.


GS25는 서울 및 수도권에 집중된 주류 인프라를 지방 거점 지역에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여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상품과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


플래그십 스토어 GS25전주본점은 전체 60평의 면적 가운데 20평이 주류 전용 공간으로 이뤄졌으며, 40평은 일반 매장 공간으로 마련됐다.


주류 전용 공간은 메인 출입구에 들어오자마자 주류 특화 매장의 차별화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감성적인 조명과 컬러 유리 등으로 디자인됐으며, 와인 전문숍 느낌의 고급스러움이 강조됐다. 해당 주류 전용 공간 안에는 △5대 샤또 포함 와인 600여종 △양주(위스키, 리큐르, 보드카) 300여종 △기타(전통주, 수제 맥주) 100여종 등 전체 1000여종의 다양한 주류 상품들이 준비됐다.


편의점 일반 매장 공간은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으로 디자인해 깔끔한 느낌을 주는 반면, 카운터와 집기에는 컬러 유리를 적용해 전체적인 매장 분위기에 통일감을 부여했다. 또 GS25는 주변 상권이 전주시 내 Z세대가 즐겨 찾는 주요 활성화 거리임을 고려햐 지역 명소이자 만남의 장소가 될 수 있도록 ‘Z Planet’이란 점포 콘셉트도 부여했다.


GS25는 주류 특화형 매장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와인25플러스의 주문 서비스를 활성화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드는 최고의 주류 채널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유미 GS25 음용기획팀 MD는 "그동안 지역의 주민들이 만나보기 어려웠던 주류 상품들을 가까운 편의점에서 직접 눈으로 보고 구매할 수 있게 이번 주류 특화형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이게 됐다”며 “매장 확대를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고, 주류 상품군도 강화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중 GS25 개발기획팀 매니저는 “GS25전주본점은 감성적인 디자인과 차별화한 상품으로 트렌드에 빠른 Z세대에게 보고, 찍고, 고르고, 마시는 재미를 선사해 전주시 내 아지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지역에서 색다른 콘셉트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확대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 공간의 장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0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