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WMO 한국 예선 ‘전국 창의융합수학능력 인증시험’ 9월 17일 시행
  • 기사등록 2017-08-19 02:04:46
기사수정


WMO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는 ’2017 전국 창의융합수학능력 인증시험(이하 인증시험)’이 9월 17일(일) 오후 2시 전국 지정 고사장에서 일제히 치러진다. 초등 3~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인증시험은 수학적 문제해결력과 융합사고력을 측정하는 평가로, ‘세계수학올림피아드(WMO: World Mathematical Olympiad)’의 한국 예선이다.

2013년 첫 시행된 인증시험은 융합사고력을 중시하는 최근 수학 교육 트렌드를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빠르고 정확하게 주어진 문제만 해결하면 좋은 평가를 받는 여느 수학대회와 달리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융합하는 융합형 문제, 실생활 속에서 수학적 개념을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 실생활 연계형 문제, 이야기로 풀어내는 스토리텔링형 문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수학적 호기심과 학습 동기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영재교육원 선발을 비롯한 각종 수학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인증시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10월 29일(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되는 WMO 한국 본선 ‘2017 CMDF’와 내년 개최 예정인 ‘WMO Asia Final’, ‘WMO World Final’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2018 WMO World Final은 미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WMO 조직위원회는 전국 창의융합수학능력 인증시험은 미래에 필요한 능력을 점검하고 새로운 수학 평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세계 수학 영재들을 만날 수 있는 WMO 세계대회로 가는 첫 관문인 만큼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증시험 접수는 9월 6일(수)까지 WMO Korea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WMO Korea 조직위원회로 하면 된다.


제니퍼 최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