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T AI 펠로우십 4기 지원자 모집
  • 기사등록 2022-04-13 17:14:55
기사수정

SK텔레콤은 기업 현장에서 실제 진행 중인 연구과제 수행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SKT AI 펠로우십(SKT AI Fellowship)’ 4기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 (사진=SKT)


SKT는 AI를 공부하는 대학(원)생들이 기업 실무 경험을 쌓아 개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2019년부터 SKT AI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SKT AI 펠로우십의 가장 큰 특징은 기업에서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참가 학생들은 현장에서 사용하는 데이터 그대로를 활용해 현직 개발자와 동일한 연구를 수행하며 직접 멘토링을 받는 등 생생한 실제 개발 현장을 체험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SKT는 우수 과제에 대해 상용 서비스 적용을 추진하고 국내·외 전시회 출품을 돕는 등 참가 학생들이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선발된 학생들이 SKT 채용에 지원할 경우 별도의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SKT는 이번 SKT AI 펠로우십 4기에 △AI △5G △미디어 △Big Data △AIoT △보안 등 6개 분야 총 12개 과제를 수행할 12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대학(원)생들은 5월 8일까지 SKT AI 펠로우십 홈페이지에 3인 이하로 구성된 팀을 꾸려 연구 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팀은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실제 SKT가 진행 중인 연구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팀당 최대 1000만원의 연구 지원금도 제공된다.


실제 지난해 SKT AI 펠로우십 3기에 참여한 연세대학교 학생들은 스마트팩토리에서 변칙적인 상황을 감지할 수 있는 AI 모델을 개발해 오경보를 줄이고, 기존 모델에 비해 예측 성능도 향상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창출했다.


또한 한양대학교 학생들은 IPTV의 디지털 방송 화질을 개선할 수 있는 미디어 복원 기술을 연구해 색상 왜곡이나 깜빡임 현상을 제거하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기존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이바지하기도 했다.


안정환 SKT 기업문화 담당은 “학생들이 SKT AI 펠로우십을 통해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하고 실무 경험도 탄탄하게 쌓아 인공지능 분야의 미래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SKT는 앞으로도 미래 AI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