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노포커스, 신약후보 물질 SOD 日 특허 등록
  • 기사등록 2022-04-20 23:52:36
기사수정

제노포커스는 신약으로 개발중인 효소치료제 후보물질 SOD(수퍼옥시드 디스뮤타아제, Superoxide dismutase)에 대해서 일본 특허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 (사진) 제노포커스 CI


이번 특허는 고지혈 치료 및 예방을 위한 약제학적 조성물 및 식품, 그리고 대장암 치료를 위한 약제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후보물질 투여 시 총콜레스트롤과 LDL이 감소하였고, 시험관에서 대장암 세포주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를 입증한 내용이다.


제노포커스는 마이크로바이옴-효소 치료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자회사 바이옴로직을 통해 SOD 효소를 습성 노인성 황반변성(Wet-AMD)을 비롯한 각종 안질환과 염증성 장질환(IBD)을 포함한 다양한 염증 질환 치료를 위한 신약으로 개발 중이다. SOD의 다양한 적응증들 중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 개발을 위해 상반기 중에는 미국 FDA에 Pre-IND 미팅을 신청할 예정이다.


제노포커스 관계자는 “미국 FDA 임상 추진과 동시에 현재 국내 대학병원 4곳에서 신약 후보에 대한 연구자 임상을 진행중이다”며, “다양한 환자투여 실제 연구 데이터 확보를 통해 신약의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3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