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J네트웍스, 1분기 영업이익 전년동기 대비 399.2% 대폭 상승
  • 기사등록 2022-05-15 13:14:54
기사수정

국내 대표 렌탈기업 AJ네트웍스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1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9.2% 대폭 상승했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22.8% 증가한 2,958억 원이다.



▲ (사진) AJ네트웍스


회사 관계자는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증가는 기존 렌탈 부문의 성장과 연결 기업들의 흑자 전환으로 가능했다”며, “당사가 시장 예상치를 웃도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한 것은 핵심역량 중심의 사업재편을 통해 수익성을 상당부문 개선하려는 노력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별도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534억 원, 18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9%와 177.4%가 늘었다. IT 부문 매출은 23.0% 증가한 737억 원, 파렛트 부문은 17.2% 증가한 533억 원을 기록했다. 건설장비 매출도 24.6% 증가한 245억 원을 달성했다.

 

IT사업부는 B2G 전담팀 신설을 통해 교육용 태플릿 PC 등 스마트 단말기 보급사업을 확장했으며, 그 결과 1분기 부산교육청 공공사업 수주를 체결했다. 또한, 전남 교육청 등 디지털 교과서 및 뉴딜 사업 매출 확보를 위해서도 노력 중이다. 이외에도 언택트 아이템, 로봇 등 신규아이템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파렛트 사업부는 커져가는 물류시장에 맞춰 매출 성장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리 강점을 앞세워 지속적으로 영업기반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컨테이너박스 등의 사업에도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건설 사업부는 삼성고덕 3기에 2,500대의 고소장비(AWP)를 가동 중이며, 반도체 공장 정비 및 증설을 통해 매출을 확대시킬 예정이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