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편의점도 ‘라방’ 시대...GS25, 라방 시청자 수 100만 명 돌파
  • 기사등록 2022-05-19 13:00:19
기사수정

GS25가 라이스커머스(라방)를 통해 시청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며,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 (사진=GS리테일)



라방은 실시간으로 동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상품을 파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의미하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0년 업계 최초로 라방을 시작했다.


초기에는 편의점 점포에서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을 통해 삼각김밥을 판매해 1시간 30분 동안 약 2000개의 삼각김밥을 판매하며 초기 라방 이슈화에 성공했다.


GS25는 SNS 등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마케팅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에게, 라방이 신상품 및 이벤트 홍보에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해 다양한 라방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GS25는 10일에 진행된 ‘GS25 X CJ제일제당’ 컬래버레이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각 사의 메가 히트 상품 갓생기획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 비비고 왕교자, 햇반을 활용한 브랜드 간 시너지 메뉴 콘텐츠로 고객의 관심을 받았다. 이를 통해 2022년 5월 현재 누적 시청자 수 100만 명과 상품 판매 수량 10만 개의 성과를 거뒀다.


GS25은 라방을 편의점 가맹 경영주인 소상공인의 매출 상승을 위한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라방에서 구매한 상품은 점포 방문과 상품 교환으로 매출을 등록하고, 연관 구매로 인한 추가 매출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GS25는 MZ세대와 새로운 소통의 채널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5월 20일 오후 10시에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편스토랑’ 시즌 2의 첫 우승 상품을 방송이 종료된 후, 바로 네이버 라이브쇼핑에서 판매를 한다. 과거 우승 메뉴를 점포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GS25는 매장뿐만 아니라 네이버 쇼핑라이브, 나만의 냉장고 앱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5월 25일 오후 2시에는 GS25가 성수동에 오픈한 ‘갓생기획 팝업스토어’에서 생동감 있게 MZ세대의 인기 상품 및 SNS 트렌드 상품 등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야외 현장 쇼핑 방송을 준비 중이다. 방송 중에는 모든 갓생기획 상품에 대해 30%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박운정 GS25 마케팅팀 매니저는 “최신 소비 트렌드를 지향하는 GS25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기획한 라이브커머스가 이제는 쌍방향 소통의 자리로 잡았다”며 “상품과 서비스를 신속 정확하게 소개하며,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획 행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6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