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토부, 한강수계 집중호우에 대응해 소양강댐·충주댐 수문 열어
  • 기사등록 2017-08-25 12:31:24
기사수정


국토교통부가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한강수계 내 다목적댐의 홍수상황에 대비하여 8월 25일 14시부터 소양강댐 및 충주댐의 수문을 열어 방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두 댐의 수위가 장마초기부터 계속 상승하여 8월 24일 홍수기 제한수위를 초과함에 따라 후속강우에 대비하기 위해 이루어지는 조치로 댐 하류상황을 고려하여 주민피해가 없도록 소양강댐은 초당 1,000톤(최대 1,500톤), 충주댐은 초당 1,500톤(최대 2,000톤) 이내로 방류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수문개방은 소양강댐의 경우 ‘11년 7월이후 6년만에, 충주댐의 경우 ’12년 9월이후 5년만에 시행되는 조치이다.


국토교통부 박재현 수자원정책국장은 “기후변화로 최근 국지성 집중호우 등이 빈발하는 상황인 만큼 다목적댐의 적절한 홍수조절 등 철저한 재난관리를 통해 수해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