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비온, 나이지리아 ICT 교육 사업 수주
  • 기사등록 2022-06-21 11:13:30
기사수정

에듀테크 플랫폼 기업 유비온이 나이지리아 교육 역량 강화에 나선다.

 

유비온은 나이지리아 전역에 위치한 공립 초∙중학교의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용역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 (사진) 유비온CI


이 사업은 나이지리아 수도 아부자를 포함한 6개 주 정부 내 공립 초∙중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실시된다. 사업은 현지 학교 내 스마트 스쿨 모델 및 ICT 교육 환경 구축, 교수 학습 콘텐츠 및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운영을 목적으로 2025년 12월 31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유비온은 서울교육대학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과의 협력을 통해 이번 사업을 수행한다. 해당 사업에서 유비온은 △스마트 스쿨 모델 수립 및 ICT 교육환경 구축 △교육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홍보∙사업관리∙성과관리 등을 맡고, 서울교대는 교수 학습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지원에 나선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스마트 스쿨의 안정화 및 지속성을 위한 교사연수를 진행한다.

 

유비온이 이번 사업을 낙찰 받을 수 있었던 이유로는 풍부한 국내∙외 교육 컨설팅 경험이 주효했다. 특히 해외 사업의 경우 현지 정책을 파악해 적합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데, 유비온은 다양한 국내∙외 교육 기관 대상 사업을 경험함으로써 컨설팅에 강점을 가지게 됐다는 설명이다.

 

최근 한국의 교육 노하우를 해외에 전파하는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비온이 나이지리아의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앞으로도 이와 유사한 해외 사업을 수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임재환 유비온 대표이사는 “이번 나이지리아 교육환경 개선 사업을 통해 단기적으로는 현지 교사의 ICT 활용 역량을 높이고, 장기적으로는 공립학교 교육의 질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며 “유비온은 앞으로도 이 같은 해외 사업을 다양하게 수주해 국내 교육 컨설팅 노하우를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비온은 올해 상반기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정보통신대학교(TUIT) 내 통합교육정보화시스템 구축 및 보급 지원사업을 마무리하고, 파라과이 멀티미디어 교육지원센터 구축 사업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착수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9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