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네오크레마, 세계 최대 낙농제품 생산기업에 GOS 공급 확정
  • 기사등록 2022-06-23 12:31:39
기사수정

기능성 식품 소재 전문업체 네오크레마는 최근 주력 제품군 중 하나인 고순도 갈락토올리고당(GOS)을 세계 최대 낙농제품 생산기업인 D사에 공급하는 것이 확정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사진) 네오크레마, 세계 최대 낙농제품 생산기업에 GOS 공급 확정


네오크레마 관계자는 현재 D사에 1차 및 2차 샘플을 납품했으며, 현재 본 물량 납품 협의를 위해 9월중 현장실사를 협의중으로 올해 하반기 내 납품이 가시화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프랑스 파리 소재의 D사는 우유와 유산균, 발효유 등의 낙농제품과 생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다국적 그룹으로 세계 최대의 낙농제품 생산업체다.


네오크레마 관계자는 갈락토올리고당이 캐나다 NPN, 일본 기능성표시식품 등록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대한 발판을 마련했으며, 최근 주목받는 미생물산업인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한 기능성 제품으로 미국 FDA의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GRN 00729), 세계 3대 할랄인 무이할랄(MUI HALAL), 코셔(Kosher certification) 인증을 획득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수출 비중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네오크레마는 고순도의 액상 및 파우더 제형의 갈락토올리고당(GOS)과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기능성 펩타이드 등을 제조하며, 기존의 일반 공정 외에 추가적인 발효(fermentation) 공정을 통해 포도당의 함량을 최대한 낮추는 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네오크레마는 또 지난 6월 7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 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2)’에 참가해 동물성 및 식물성 대체육 분야 신기술과 신규 브랜드 “뉴트리메이트”를 공개해 식품업계관계자의 관심을 끌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5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