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관광공사, ‘2022 환경산업&탄소중립 컨퍼런스 및 전시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8-09 12:55:48
기사수정

인천관광공사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환경보전협회, 인천서구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단이 공동 주관하는 ‘2022 환경산업&탄소중립 컨퍼런스 및 전시회(ECIEX 2022)’를 9월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자료) ‘2022 환경산업&탄소중립 컨퍼런스 및 전시회’가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인천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주목받는 환경 산업을 육성하고, 환경 관련 기업의 국내외 마케팅 지원과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최초로 개최한다. 행사는 환경 산업 및 탄소 중립 분야 전시회와 컨퍼런스, B2B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해 열 예정이다.


미래 환경 기술과 탄소 중립을 주제로 개최될 컨퍼런스는 △탄소 중립을 위한 도시의 역할 △환경 산업 국내·외 정책 동향에 대한 기조연설과 발전 방향에 대한 소주제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경 산업 및 탄소 중립 유망 기술 △해외 환경 산업 진출 전략 등 환경 기술 및 트렌드에 관한 다양한 사례와 정보 교류의 장도 마련할 예정이다.


동시 개최하는 전시회에서는 △수처리 및 대기 오염 방지 △측정기기 △수소 산업 등 미래 에너지 △자원 순환 등 다양한 환경 분야의 기술과 제품이 전시돼 환경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과 공공기관 간 구매 상담회 △환경 우수 기술 사업화 투자 상담회 △지역 환경 시설 산업 시찰 지원 등 환경 분야 우수 중소기업 및 기술의 국내 판로 개최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실질적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환경 분야의 구인 기업과 구직자 간 채용 상담회도 개최해 유망 기업의 성장과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할 예정이다.


전시회 주관 기관인 인천관광공사 정재균 팀장은 “이번 전시회는 팬데믹 이후 빠르게 바뀌고 있는 환경 산업의 미래 방향과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번 전시회가 인천의 미래 환경 산업 비전을 제시하고, 관련 기업의 다양한 국내외 판로 개척으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CIEX 2022의 참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 등록 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인천관광공사는 방문객들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관광 체험과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관광을 통한 시민의 삶의 질 개선,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관광 자원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63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