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덴티스, 분기 실적 역대 최대 기록…영업이익 32.5억
  • 기사등록 2022-08-12 17:30:45
기사수정

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 덴티스가 12일 공시를 통해 2022년 2분기 역대급 실적을 발표했다.

 


▲ (사진) 덴티스 CI


공시에 따르면 덴티스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238억 3,7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또 영업이익은 32억 5,3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6%, 당기순이익은 29억 6,3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05% 증가해 분기 실적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번 실적에 대해 덴티스 관계자는 “이번 2분기에 사상 최고 분기 실적을 경신했으며 특히 코로나19 여파가 강했던 지난해 대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지속 성장하고 있다”며 “수출 부문 역시 코로나19 여파에도 회복세를 보이면서 전년 동기 대비 69% 증가한 149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덴티스의 수출 실적은 전체 사업군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으며 특히 주력 사업인 임플란트 부문과 수술등 부문에서 직전 분기 대비 각각 71%, 85%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또한,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주춤했던 이란과 중국, 미국 등 주요 수출 시장이 올해 회복세를 보이면서 매출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지난 5월 설립된 유럽 법인이 위치한 스페인에서의 매출도 본격화 되면서 전체 수출 실적은 직전 분기 대비해서도 20% 증가했다.

 

회사는 임플란트와 수술등 전 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지속 이어가며 해외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7월 일부 자동화공정 가동을 시작한 디지털 투명교정장치 ‘세라핀’은 향후 성장동력으로서 키우기 위해 최근 국내 대중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영업마케팅에 돌입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63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