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이엔케이히터, 중국 수소추출기 시장 본격 진출
  • 기사등록 2022-08-18 19:19:57
기사수정

국내 유일의 산업용가열로 및 수소추출기 전문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는 중국 국영기업인 셰너지그룹 및 지벡상하이와 함께 중국 및 내몽골에 수소추출기를 제작´공급하는 사업에 관한 3자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 (사진) 제이엔케이히터 CI



이 계약에 따르면 제이엔케이히터는 자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수소추출기 제작기술을 전수하고 셰너지그룹과 함께 온사이트(On-site) 수소충전소 실증사업 및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향후 중국 시장 내 수소추출기 제품 가격 경쟁력 제고 및 특허기술의 외부 유출 차단을 위해 합작법인을 설립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이엔케이히터는 합작법인 설립과 동시에 자사에서 보유중인 1~2톤/일급의 수소추출기 모델을 중국 현지에서 직접 생산하여 시장에 본격적으로 보급할 계획이며, 이로써 현재 중국 내에 계획되고 있는 온사이트 수소충전소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셰너지그룹은 중국 상하이 정부 소유의 국영기업이자 상하이증권거래소에 상장된 Shenergy Company Limited의 모회사로서, 상하이 및 중국 동부지역의 전력, 석유 및 천연가스 등 에너지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자본금은 200억위안(약 3.9조원) 수준이다.


지벡상하이(Xebec Shanghai)는 캐나다에 본사를 둔 지벡그룹과 셰너지그룹의 중국 현지 합작법인으로, 신재생에너지 분야 설비 관련 전문기업이며 바이오가스 및 수소 등을 분리´정제하는 기술에 관련한 사업을 중국내에서 주도하고 있다.


제이엔케이히터 관계자는 “금번 3자 사업계약 체결은 온사이트 수소충전소의 핵심설비인 당사 수소추출기의 기술력을 해외에서 인정받은 사례로, 이를 통해 본격적인 수소경제의 도래에 대비하여 중국이라는 거대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확실한 교두보를 마련하였으며, 중국 국영기업과의 협력을 통한 마케팅의 극대화 및 중국 내 타업체에 의한 특허기술 도용에 대한 방어라는 이점도 함께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64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