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이진, 코로나19예방 백신 ‘EG-COVID’ 임상 분석 순조롭게 진행 중
  • 기사등록 2022-09-02 18:05:59
기사수정

mRNA기반 코로나 백신을 개발 중인 아이진은 코로나19예방 백신 ‘EG-COVID’의 국내 및 호주 임상1상 투여 완료 후, 현재 중간결과를 위한 분석 작업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 (사진) 아이진


아이진 관계자는 “ ‘EG-COVID’는 국내 임상 1상에서 코로나 백신을 투여한 적 없는 대상자에게 기초접종을 완료한 이후, 현재4주차까지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여 안전성 및 일부 유효성을 검증하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호주에서는 부스터 접종을 위한 임상 1상을 진행했으며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 이력이 있는 대상자에게 추가접종을 완료한 후, 현재 안전성 및 일부 유효성을 확인 중이다.” 라고 설명했다.


또한 “투여 시점부터 현재까지 특이한 이상 반응이나 심각한 부작용 등이 발생하지 않았고 기존 허가된 mRNA 기반 코로나 백신에 비교하면 안전성 문제는 크게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이에 관하여 공식적인 안전성과 유효성 중 항체가에 대한 중간 분석 결과는 추석 연휴가 지난 9월 중순 경 발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전했다.

 

아이진은 국내에서 mRNA 기반 기술을 활용하여 코로나 백신을 개발하는 기업 중에서는 가장 빠른 진도를 보이고 있으며, mRNA의 제조 및 백신 생산에 필요한 자체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특허 침해의 이슈도 없다.

 

또한 기존 mRNA백신에 포함된 LNP 전달체 기술이 폴리에틸렌글리콜 (PEG) 성분으로 인한 아나필락시스(전신알러지) 부작용의 우려가 있는 반면, 아이진의 mRNA 기반 코로나 백신은 아이진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양이온성리포좀을 활용한 전달체 기술을 채택하고 있어, 소아 접종도 가능한 수준의 안전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진의 ‘EG-COVID’는 동결건조 제형으로 개발되고 있기 때문에 2~8℃의 냉장보관이 가능하여 운송. 보관의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이진 관계자는 “대다수의 감염병 전문가들은 향후 팬더믹 종식이 선언되더라도 감염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해지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경고하고 있다. 이러한 전망에 의하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특성상 지속적인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과 재유행의 반복도 수 년간 계속될 수 있기 때문에, 코로나 백신은 독감 백신처럼 매년 1 ~ 2회 접종이 필요한 계절백신으로 자리를 잡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향후 코로나 백신은 기초 접종보다는 부스팅을 위한 접종이 중심이 될 수 밖에 없다. 아이진은 이에 대비해, 올해 초부터 부스터샷 중심으로 개발 방향을 전환하였다, 이번 임상 중간 결과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후속 임상 디자인에 반영하여, 후속 임상부터는 부스터 중심의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현재 자체적으로 유효성을 검증하고 있는 오미크론 전용 백신을 후속 임상단계에 포함하기 위한 준비도 병행하고 있다. 또한,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변이 바이러스에 범용성 있게 대응할 수 있는 다가 항원 백신을 개발하고자 하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임상 개발과 병행해서 다가 백신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6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이수민 기자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