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툰·웹소설 플랫폼 기업 핑거스토리, 금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 기사등록 2022-12-08 22:18:03
기사수정

웹툰·웹소설 플랫폼 기업 핑거스토리가 금일 코스닥시장에 신규 상장한다. 핑거스토리는 지난 7월 코스닥 상장 심사를 통과하고 유안타제7호스팩과의 합병 과정을 거쳐 오늘 코스닥시장에 상장과 함께 거래를 개시한다.



▲ (사진) 웹툰·웹소설 플랫폼 기업 핑거스토리, 금일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금번 핑거스토리 상장은 코스닥상장규정의 개정으로 유안타제7호스팩이 소멸하는 방식의 합병으로 기존 유안타제7호스팩 주주들은 보통주 1주당 핑거스토리 보통주 0.5030181주를 교부 받는다. 이에 따라 유안타제7호스팩의 거래정지 가격인 2,340원을 합병비율로 계산한 상장일 기준가격은 4,655원이다.


 


핑거스토리는 2018년 설립한 웹툰ㆍ웹소설 콘텐츠 기업이다. 30대 남성을 타깃으로 한 무협, 액션 장르 기반의 플랫폼 ‘무툰’과 여성향 웹툰 플랫폼 ‘큐툰’을 통해 웹툰ㆍ웹소설을 유통ㆍ판매한다. 현재 핑거스토리 소유의 콘텐츠 뿐 아니라 150여개 콘텐츠공급자(CP)로부터 약 2만 종(타이틀 기준) 규모의 콘텐츠를 공급ㆍ 유통하고 있다.


 


최근 웹툰과 웹소설 기반의 콘텐츠를 리메이크한 드라마 등이 국내외 히트를 치며, 지적재산권을 소유하고 있는 콘텐츠기업들이 부각되고 있다. 많은 웹툰 콘텐츠들이 영화, 드라마, 웹드라마 등 2차 저작물로 재탄생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자회사가 제작하는 드라마 '정년이', 래몽래인이 제작한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최근 MBC에서 종영한 드라마 '금수저' 등이 대표적인 예다.


 


핑거스토리는 금번 상장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핑거스토리 라현성 대표이사는 “금번 코스닥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콘텐츠 비즈니스의 핵심인 지적재산권 확보에 집중 투자를 집행할 예정”이라며, “웹툰·웹소설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로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우수한 오리지널 콘텐츠 IP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핑거스토리는 연내 2만여 편의 영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 모든 영화 서비스의 공급 계약을 마치고, 현재 테스트 과정 단계에 있다. 빠르면 연내 오픈을 앞두고 있다. 라현성 대표이사는 “핵심적인 경쟁력이나 가치는 콘텐츠에 있지만 IT플랫폼 구축과 활성화에도 노하우를 갖고 있는 만큼 커뮤니티, 쇼핑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로 사업을 확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73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