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이크로디지탈 김경남 대표, 고용창출 기여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 기사등록 2022-12-08 22:37:08
기사수정

국내유일 일회용 바이오리액터(세포배양기) 상용화 기업인 마이크로디지탈의 김경남 대표가 ‘2022 바이오 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 (사진) 임경희 마이크로디지탈 부사장(대리수상)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바이오협회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가 큰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2020년부터 개최됐다.

 

김경남 대표는 ‘인력고용 증대’, ‘청년채용 증대’, ‘높은 고용 유지율’ 부문에서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일회용 바이오리액터를 상용화하면서 국내 바이오 소부장 산업의 인재 육성과 고용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마이크로디지탈은 신사업인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부문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0년부터 지속적으로 인재 영입을 늘려왔다.

 

특히 이 기간동안 전체 직원이 46% 증가하였으며, 전체 인력대비 청년층 비중이 65% 수준으로서 청년층의 전문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힘써왔다.

 

김경남 대표는 “국내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일회용 바이오리액터’ 부문의 인력을 청년층으로 우선 채용하고 있다”며, “이 인력들은 국내 바이오 소부장 산업의 국산화에 기여할 수 있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73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