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흥·부천 지역주민 통근시간 빨라진다 - 소사~원시 복선전철 내년 상반기 개통예정
  • 기사등록 2017-09-22 04:30:42
  • 수정 2017-09-22 04:31:42
기사수정


안산·시흥·부천 등 지역주민들의 통근길이 대폭 빨라진다. 그간 철도교통망의 소외 지역이었던 수도권 서남부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전철망 구축이 성큼 다가왔다.


국토교통부가 9월 6일 소사역(부천시)에서 시흥시청역을 지나 원시역(안산시)까지 23.3㎞ 구간, 정거장 12개소를 경유하는 소사∼원시 복선전철의 ‘18년 상반기 개통을 위해 전동차량을 현장에 투입하고 시험운행을 개시했다.

이어 9월 21일 사업시행자인 이레일(주) 주관으로 소사~원시선 차량 시험운행 등 추진상황을 현장에서 설명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소사~원시선에는 총 7편성의 열차가 운행될 계획이며 도로교통에 비해 빠른 속도 및 정확한 운행시간을 보장하여 지역주민의 편의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1편성에는 4개의 차량이 연결된다. 현재 부천시 소사동에서 안산시 원시동까지는 차량으로 약 1시간 30분이 소요되지만, 복선전철을 이용하면 1시간이 줄어든 24분 만에 닿을 수 있다.

이는 특히 장현·능곡지구 등 택지개발지구 및 기성시가지 등 주거 밀집지역을 경유하여 교통난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국토부 관계자는 “경인선, 신안산선, 안산선(4호선) 등과 갈아탈 수 있어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촘촘한 철도망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차량에 대한 형식승인, 시설물과 신호시스템 안정성 인터페이스 시험 등 개통준비를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니퍼 최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