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비투엔, ‘2023 AI+X TOP 100’ 기업 선정
  • 기사등록 2023-02-02 13:15:53
기사수정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비투엔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사단법인 지능정보산업협회가 발표한 ‘2023 Emerging AI+X TOP 10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 (사진) 2023 AI 랜드스케이프 이미지


AI+X TOP 100은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X)과 융합해 미래 혁신을 선도할 100대 국내 기업을 의미한다. 산·학·연 인공지능(AI) 전문가들이 1,800여 개 후보 기업 중 100개 기업을 선정한 결과로, 11개 분야의 산업 분야(Industry)와 6개 분야의 융합 산업(Cross-Industry) 분야로 구분된다.



비투엔은 융합 산업(Cross-Industry) 분야 머신러닝 기반 분석 솔루션(ML-based Data Analysis Solution) 대표 기업으로 선정됐다. 오는 4월에 런칭 예정인 실버 케어 플랫픔 ‘NEUL(늘)’ 서비스의 전문적인 인공지능(AI) 기술과 미래 가치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이다.



NEUL(늘) 서비스는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한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돌봄 케어 플랫폼으로 요양 시설의 고령 환자를 안전하게 돌보기 위한 서비스이다. 환자의 안전을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적용하여 위험도를 분석·예측하고 실시간으로 바이탈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어 위험 발생 시 즉시 대응을 지원한다.



회사는 이 외에도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의 품질관리 전담 기업으로 정부 주도 사업에 참여하고, 신뢰성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구현을 위한 최초 특허 보유 및 ‘SDQ for AI’ 솔루션을 최초로 공급 하는 등 국내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품질에 기여하고 있다.



조광원 비투엔 대표이사는 “비투엔의 기술력과 서비스 가치를 인정받아 AI+X TOP 100 선정돼 의미 깊게 생각한다”면서 “AI 선도 기업으로서 꾸준히 연구 개발하여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투엔은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영역의 데이터 설계, 활용, 분석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CES 2023 전시회에서 NEUL(늘) 서비스를 공개해 기술력과 상품성 모두 호평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17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