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페이스북(Face book)은 이슬람교도 차별하지 말라'
  • 기사등록 2018-01-14 01:38:27
기사수정

▲ (사진) 페이스북의 종교 차별을 성토하며 무슬림들이 시위하는 모습



인도네시아에서 '페이스북(facebook)의 이슬람교도 차별'에 항의 시위를 벌이는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고 AP통신은 13일(현지시간) 전했다.

페이스북이 이슬람 방어전선 단체의 계정을 차단해 벌어진 일이다.


이슬람 방어 전선은 세속주의 국가에 이슬람 율법의 적용을 주창해왔으며, 나이트클럽을 파괴하거나 서구 국가의 현지 대사관에 돌팔매질하고 라이벌 종파를 공격한 전력도 있는 등 원리주의에 충실한 단체다.


예배일인 금요일을 맞아 이슬람 사원에 모인 시위대는 “이슬람교도를 차별하지 말라”며 페이스북을 규탄하는 구호가 적힌 깃발을 들고 시위를 벌인 후에 “알라 후 아크바르(알라신은 위대하다)”를 외치며 페이스북 인도네시아 지사 건물까지 행진했다.


페이스북 대변인인 푸트리 아리아니는 "이번 시위와 관련해 특정 이념에 도전하거나 의식을 높이는 행위를 페이스북이 허용하지만, 다른 사람과 시각에 대한 증오와 폭력을 부추기는 콘텐츠는 삭제한다"고 반박했다.


김지연 기자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