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잠실 한강공원 '청년 문화·예술 활동공간'에 어울리는 명칭 선호도 조사
  • 기사등록 2018-01-22 12:13:32
기사수정

▲ 잠실한강공원 청년· 문화 예술 조감도





서울시는 서울시-중앙정부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한강 협력계획’의 목적으로 잠실 한강공원에 2000㎡ 규모의 청년 문화·예술 활동공간을 조성하였으며, 공간에 어울리는 명칭을 붙이고자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네이밍 선호도 조사를 22일(월)부터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한강 협력계획은 한강의 자연성 회복과 관광 자원화를 위해 서울시와 중앙정부가 함께하는 협력계획이다.

3월 시민개방을 앞둔 ‘청년 문화·예술 활동공간’은 청년들이 예술·문화 활동을 매개로 소규모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근거지를 마련하고 이를 시민에게 개방하여 한강의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조성하게 되었다.


공간은 청년예술가들의 입주 활동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컨테이너(2.4m×6.0m) 18개 동을 사용하여 조성하였고 상시 공연이 가능한 야외무대와 캐노피가 설치되어 소규모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새롭게 조성된 공간에 어울리는 명칭을 붙이기 위해 민간 광고·홍보전문가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서울 크리에이터즈 싱크’에게 네이빙 개발을 의뢰하여 4개 후보를 선정하였다.
 
명칭 후보 4개는 △서울시와 시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의 의미로 ‘사각사각 플레이스’ △꿈을 만들어가는 공간의 의미를 가진 ‘큐브한강’ △모두가 하나 되는 공간의 의미로 ‘한 숲’ △사각형으로 이루어진 한강의 새로운 공간을 상징하고자 ‘한강스퀘어’까지 모두 4가지로 최종 후보를 선정하였다.

최종 명칭은 2018년 1월 22일(월)~1월 24일(수)까지 3일간 온라인 시민 공개 선호도 조사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최안나 기자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4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