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학교 금융 교육 활성화 위한 '금융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금융여행' 발간
  • 기사등록 2018-01-26 01:40:08
기사수정



금융감독원이 학교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해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금융교육 교재, ‘금융이와 함께하는 신나는 금융여행’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교재는 학생, 교사, 학부모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였으며, '금융교육 표준안'을 기준으로 세부 주제 선정 및 용어 사용 등에도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 눈높이를 고려해 개발했다.

또한, 지식 전달형 교과서 구성방식을 지양하고, 학생들이 교재에 직접 쓰고 그리고 붙이며 학생 수준에 맞는 실생활 사례 및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해 체험 활동 중심으로 구성해서 학생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교육현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익힘책 형태로 개발했다.

아울러 교사와 금융교육 강사가 수업시 필요한 주제를 선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듈식(module)으로 구성했다.


금융 감독원은 교사와 금융교육 강사들이 금융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학교와 금융권 등에 배포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금융교육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보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상중 기자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5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편집국 편집국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