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T, 과학적 공원 관리 위한 ICT 업무 협약 체결
  • 기사등록 2018-02-23 12:56:38
기사수정



KT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손잡고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한 혁신에 나선다.


KT와 국립공원관리공단이 23일 서울 광화문 KT East사옥에서 과학적 공원 관리를 위한 정보통신기술(ICT) 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KT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부사장)과 국립공원관리공단 권경업 이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T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사물인터넷(IoT) 등 ICT 기술을 적용해 공원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탐방 정보를 제공하고 민원 업무를 개선하는 등 대국민 서비스 고도화를 도울 계획이다.


아울러 KT의 지능형 CCTV 플랫폼 도입으로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보다 체계적인 영상 데이터 관리 및 분석을 할 수 있게 된다. 협대역 사물인터넷(NB-IoT) 기술은 야생동물 트래킹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양사는 다양한 분야에서 ICT 혁신 서비스를 발굴하고 시범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양사는 향후 ICT 기반 혁신 서비스 확대를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KT 박윤영 기업사업부문장은 “KT가 보유한 ICT 역량을 총 동원해 국립공원관리공단의 과학적인 공원 관리와 대국민 서비스 역량 강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생태 가치와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나래 기자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나래 기자 김나래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