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국제강, 동경 제철과 전략적 제휴 맺어
  • 기사등록 2018-02-23 22:27:58
기사수정


동국제강이 일본의 대표적인 전기로 제강 업체인 동경 제철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약 1%의 주식을 상호 보유하기로 2월 23일 이사회에서 결의했다.
 
동국제강과 동경 제철은 철스크랩을 재활용해 철강 제품을 만드는 전기로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 △ 전기로 제품 기술/생산 노하우 공유 △저탄소/에너지 절감 기술 교류 △인적 교류 확대 △주식 상호 보유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제휴를 맺기로 했다.
 
동경 제철은 84년 전통의 대표적인 일본의 전기로 제강 기업이다. 2016년도 회계 연도 기준 211만 톤의 철강 제품을 생산하고 매출 1217억 엔(한화 1조2천억 원)을 기록했다. 특히 동경제철은 전기로에서 나오는 쇳물로 봉강(철근), 형강뿐만 아니라 후판, 열연강판, 냉연 제품 등의 판재류까지 생산하는 등 전기로 기업으로서 혁신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동국제강은 64년 전통의 기업으로, 현대식 전기로 사업을 도입하는 등 전기로 제강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과 경험을 갖춘 한국의 대표적인 전기로 제강사다.
 
동국제강과 동경 제철은 1995년부터 제품, 원료, 기술 분야에서 비정기적으로 교류해왔다. 양사는 최근 철스크랩을 활용한 ‘친환경 리사이클(recycle) 구축’이라는 미션에 공감대가 커지면서 전기로 사업에서의 시너지를 높이고자 이번 제휴를 맺게 됐다.


김형중 기자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형중 기자 김형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