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올해부터 대입 지원서에 '부모 직업' 기재 없어지나
  • 기사등록 2018-03-09 19:40:23
  • 수정 2018-04-25 00:44:19
기사수정


교육부는 6일 대입 전형의 공정성을 강화하고자 노력하는 대학 659곳에 559억 원을 지원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기본계획’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올해 대입부터 지원자의 이름과 출신 고등학교를 공개하지 않는 블라인드 면접이 도입될 전망이다. 또한, 지원서류에는 부모의 직업을 기재할 수 없게 될 가능성도 크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학이 고교교육을 내실화하고, 학생과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입학전형을 개선할 경우 2년간 입학사정관 인건비, 전형 연구·운영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평가 항목은 전형 단순화·투명성 강화, 전형 공정성 제고, 학교 교육 중심 전형 운영 여부, 고른기회전형 운영 현황 등이다.

특히 ‘전형 공정성 제고’ 항목에는 블라인드 면접을 도입하려고 노력했는지와 학생의 연령·졸업 연도 등 지원자격을 완화했는지, 전형 서류에 부모 직업 기재를 금지했는지 등을 평가해 대입 변혁을 예고하는 내용이 대거 포함됐다.


교육부는 '학교 교육 중심 전형 운영 여부’ 항목에서는 학생부종합전형 내실화를 위해 평가 기준을 공개했는지, 다수·다단계 평가를 통해 절차적 공정성을 확보했는지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선행학습금지법을 세 번 위반한 대학을 다음 해 사업에서 자동으로 제외한다.

또한, 2020학년도부터는 복잡한 대입 전형 명칭도 표준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기자 제니퍼 최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제니퍼 최 기자 제니퍼 최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