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참가자 모집 - 이공계 여성 무료 교육 실시 - 작년 교육 수료한 여성들 90% 이상 취업 성공
  • 기사등록 2018-03-14 10:16:00
  • 수정 2018-04-26 02:17:44
기사수정

▲ (사진) 2017년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수료 모습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 무료 교육에 참여할 이공계 미취업 여성 20명을 2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국내 바이오, 의약품 생산업체의 성장에 발맞춘 산업체 맞춤형 훈련으로, 실습 중심의 실용적이고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여 작년에 이 교육을 수료한 여성들이 취업률 92%를 달성했다.


교육은 4월 3일~5월 14일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과기새일센터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및 실습협력기관(라이프사이언스래보러토리, 한국퍼킨엘머)에서 마련한 제약 GMP, 밸리데이션 이론, 이화학 QC(HPLC, GC, ICP-OES/MS) 기기실습교육, 미생물 이론 실습 등 제약바이오 QC, QA 이론 및 실습 위주의 교육이 총 170시간 진행된다.

교육 수료생들에게는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인턴연계 지원뿐만 아니라 동아리 활동 지원, 이공계 전문역량을 갖춘 취업상담사에 의한 취업알선, 사후관리 기간 동안 종합취업지원서비스가 제공된다.


교육 대상은 이공계 전공 여성 미취업자 (대학 및 대학원 2018년 8월 졸업예정자도 가능)로 25일까지 서울과기새일센터 홈페이지에서 접수받고 있으며, 신청서류 검토 및 면접을 통해 교육생 20명을 30일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비 부담금 10만 원 중 교육 수료 시 5만 원을 1차 환급하고, 교육 종료 후 6개월 이내 취업·창업 시 5만원을 추가 환급한다.


서울과기새일센터는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서울시의 지원을 받아 미취업,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2014년 8월부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