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 자녀 부모를 위한 ‘KB한울타리신탁’ 출시해 - 부모 사후에 자녀에게 안정적으로 생활자금 지급
  • 기사등록 2018-03-16 02:55:30
  • 수정 2018-04-26 01:57:20
기사수정


KB국민은행이 15일 장애를 가진 자녀가 부모 사후에 안정적인 생활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KB한울타리신탁’을 출시했다.


장애를 가진 자녀를 둔 부모들은 부모 사후에 홀로 남겨질 자녀에 대한 경제적인 걱정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KB한울타리신탁’은 이러한 부모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개발한 상품이다. 부모가 생전에 남긴 뜻에 따라 KB국민은행이 자금을 맡아 관리하면서 부모 사후에 자녀에게 안정적으로 생활자금을 지급하여 부모의 걱정을 덜어준다.


‘KB한울타리신탁’은 1억 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으며 상속금 지급 개시 전까지 1억 원 이상으로 추가 납입할 경우에는 5천만 원 이상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또한, 이 상품에 가입한 고객에게는 상속·증여 관련 세무 컨설팅도 추가로 제공한다.


상속금 지급은 분할 지급과 일시 지급이 가능하다.

분할 지급형은 최소 10년부터 최장 30년 동안 연 2회(6개월 단위) 분할하여 생활 자금을 지급하며 제3자의 자금 편취 등으로부터 장애를 가진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 중도 해지가 불가하다. 최근 국고채금리 기준으로 1억으로 30년 동안 분할 지급 시 매년 약 490만 원 정도의 지급이 예상되며 추후 금리가 상승할 경우 지급 금액은 더 늘어날 수 있다.


일시 지급형은 부모 사후에 자녀에게 남겨진 자금을 일시에 지급함으로써 자녀가 목돈을 필요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KB한울타리신탁’이 부모 사후에 장애를 가진 자녀에게 ‘커다란 보호막’이 되어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금융의 공익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반려동물 주인 사망 시 새로운 부양자에게 양육 자금을 이전하는 ‘KB펫코노미신탁’을 출시한 데 이어 조부모가 손주를 위해 상속 또는 대학 입학, 자동차 구입, 결혼 등 특별한 순간에 신탁금을 지급하는 보급형 상속·증여 상품인 ‘KB금지옥엽신탁’을 연이어 출시한 바 있다.



<저작권자 (c) KN NEWS,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
관련기사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nnws.com/news/view.php?idx=28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 김상중 기자 김상중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 진실된 정보, 내일의 예측, 세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언론 KN NEWS

    Knowledge-Network NEWS 를 의미하는 KN NEWS에는 특별한 정보가 존재합니다.
    시중의 뉴스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나 언론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사를 제공합니다.
    정치, 경제와 사회 그리고 '기업과 산업'을 심도깊게 취재하면서 특별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세상의 현재를 알려주고 내일을 예측할 수 있게 만드는 정보의 요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민들과 실시간으로 함께 하는 신문 KN NEWS가 있습니다.
    KN NEWS는 기사의 수준으로 신문사 소개를 대신하겠습니다.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